스쿨럼블 [ 2004년 ★7 ] :: 2007. 9. 14. 15:18

스쿨럼블

원제 : スクールランブル
영제 : School Rumble
감독 : 타카마츠 신지 (高松信司)
원작 : 코바야시 진 (小林尽)
등급 : 13세 이상
구분 : TV-Series
총화수 : 25 분 X 26 화  
장르 : 학원물, 로맨스, 코미디
음악 : 오오모리 토시유키 (大森俊之)
각본 : 토키타 히로코 (ときたひろこ), 타카하시 나츠코 (高橋ナツコ), 마루오 미호 (丸尾みほ)
제작 : 스튜디오 코메트, 소츠 에이전시, TV 토쿄
저작권 : © 小林尽/講談社・創通エージェンシー・テレビ東京

* [스쿨럼블]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小林尽/講談社・創通エージェンシー・テレビ東京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오구라 유코의 사진 및 이미지의 출처는  http://www.starchild.co.jp/artist/ogura/ 이며, 관련된 권리는 © King Records에 소유됨을 알림니다.



──────────────。+。…───────────        ─────。+。…───────────────

스태프, 작품소개 텍스트 출처 : 베스트애니메

스쿨럼블 오프닝곡  곡명: School Rumble   노래: 호리에 유이

스쿨럼블 엔딩곡 곡명: オンナのコ ♡ オトコのコ  노래: 오구라 유코(小倉優子)

곡 : Feel My Feeling (사와치카 에리 테마) 노래 : Yui Horie


곡 :  School Rumble 4 Ever  최종 엔딩, 노래 : 호리에 유이, 시미즈 카오리( Kaori Shimizu )



감상평 :
[ ★★★★★ ★★☆☆☆☆ ]

 보다가 웃느라고 혼났다. 이 작품은 제대로 된 코믹 만화의 진수를 보여준다. 마지막까지 흐름을 잃지 않았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해 참 아쉽다. 감독의 새로운 장르로의 도전을 높이 산다. OST도 중독성있고 곳곳에 패러디된 다른 만화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으니 나름대로 만족했다. 그러나 후속작은 전작에 미치지 못하므로 처음 애니메이션을 접하는 분은 이것만 보라고 권하고 싶다.

아래 영상은 스쿨럼블 1쿨 엔딩곡 오구라 유코의 PV  이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일본의 컨텐츠 확대 재생산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아래 영상은 스쿨럼블 1기 오프닝곡 영상. School Rumb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小林尽/講談社・創通エージェンシー・テレビ東京 All Rights Reserv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小林尽/講談社・創通エージェンシー・テレビ東京 All Rights Reserv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小林尽/講談社・創通エージェンシー・テレビ東京 All Rights Reserv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小林尽/講談社・創通エージェンシー・テレビ東京 All Rights Reserved.


작품소개
강담사(講談社, 고단샤)의 주간 소년 매거진에 연재 중인 코바야시 진 원작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카라스마 오지를 좋아하는 텐마, 그런 텐마를 좋아하는 하리마 켄지라는 인물 구도는 전형적인 학원 로맨스를 연상시키지만, 작품이 연재되는 잡지가 순정지가 아니라 소년지라는 점을 드러내기라도 하듯, 작품은 시종일관 유쾌한 코미디의 산뜻함을 잃지 않고 있다. 특히나 어딘가 좀 빗나가 있는 듯한 개성적인 캐릭터들을 한데 모아 깔끔한 코미디로 버무려 내면서도 그 캐릭터 각각의 개성을 잃지 않는 점이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04년 10월 5일부터 TV도쿄 계열의 방송국을 통해  매주 화요일 저녁 6시에 방영되고 있다.감독이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용자경찰 제이데커>, <황금용자 골드런> 등 일련의 선라이즈계의 용자시리즈를 맡아왔던 타카마츠 켄지라는 점이 의외이지만  이 작품을 통해 감독이 원작의 코믹 센스를 얼마나 
잘 살려내는지 살펴보는 것도 감상의 포인트가 될 듯하다. 


스토리
츠카모토 텐마는 평범한 고교 2학년의 여학생.  그러나 자신이 호감을 품고 있던 카라스마 오지가  1년 후면 전학을 간다는 말에 자극을 받아 이번에야말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겠다고 굳은 결심을 한다. 결국 동생인 야쿠모와 친구들의 응원을 받아 간호사로 변장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사극에서 힌트를얻어 화살에 편지를 묶어보내는 등 온갖 소동을 벌인다.  그러나 그런 텐마를 좋아하고 있는 존재가 있었으니 바로, 불량 학생으로 소문난 하리마 켄지다.  싸움은 잘해도 연애엔 영 서툰지라 그 역시도 텐마에게  고백을 하지 못해 애태우고 있다. 그러던 중 텐마와 카라스마가 점심을 같이 먹는 현장을
목격한 켄지는 등교를 거부하고 방랑길에 오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쿨럼블 1쿨 엔딩곡을 부른 오구라 유코입니다. © King Records All Rights Reserved.

사진을 더 보시려는 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경고를 거부할 경우 사회 부적응자가 될 수도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일절 지지 않음.!!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