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캡틴 플래닛 [ 1991년 ]

캡틴 플래닛   

 이 만화 다들 아시죠... 격동의 70년대라고 바득바득 우기는 79년생부터 80년대 초반 태생의 분들은 알 듯 한데요. 뭐 어릴 적부터 조숙해서 만화는 안봐!! 라고 하시는 분은 모르겠지만요. 갑자기 음악 폴더를 들여다보다가 이 만화가 떠올랐어요. 그래서 포스팅 합니다. 여기에 대한 자료 수집하기가 애매해서(시간이 없어서) 날림 포스팅이 될 것 같아요. 노래도 살짝 띄워 드립니다.

줄거리 :
 5명의 아이들이 지구 환경을 위해 힘을 합해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주범들을 잡는다는 이야기. 제작사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1991년 미국 터너 홈 엔터테인먼트사에서 제작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서진통상이 배급을 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만화)은 에미상 만화영화부분에서 수상후보로 올랐었고, 휴스턴 인터내셔널 어린이 프로그램 영화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답니다.

http://www.turner.com/planet/static/heros.html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곡 : 출동! 지구특공대


노래가사 :
태양이 눈부시는 지구는 하나~ 우리가 지킨다~  
출동! 지구특공대~~  
공해와 파괴를 즐기는 악당들~  
초능력 반지로 없애줄꺼야~ 야!  
땅 불 바람 물 마음  
다섯가지 힘을 하나로 모으면~  
캡틴 플래닛 캡틴 플래닛~  
공해와 싸우는 우리의 영웅 지구를 위해 뭉쳤다~  
지구 특공대~  
자연을 살리자 지구를 지키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감상 :
 정말 어렸을 때 이거 볼려고 학교 끝나자마자 바로 집으로 갔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 유치한데 그때 당시는 왜 그리 재미있었던지 모르겠어요! 1990년대 당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시절에 이런 컨텐츠를 만들어낸 제작사의 혜안이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물론 그런 눈이 있으니까 굵직한 상도 받고 그랬겠죠. 뜬금없이 이 게시물을 올린 이유라 하면.. 정지용 시인의 유명한 시 있죠. 바로 그것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