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 1996년 ★7 ]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제목 건담 08 MS 소대 ( 1996 년 )
감독
칸다 타케유키
원작 토미노 요시유키, 야다테 하지메
 
제작
선라이즈, 반다이 
장르
SF, 메카닉, 로봇
등급
13세이상
구분
OVA
총화수 30 분 X 11 화
 
제작국 일본
원제 機動戰士ガンダム 第08MS小隊
영제
Gundam 08 MS
부제 기동전사 건담 제 MS 08소대, Mobile Suit Gundam, Kido Senshi Gundam, The 08th MS Team,
Dai 08 MS shotai

* [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선라이즈, 반다이 (반다이 비주얼)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 피규어 모으는 취미는 없어서... 피규어에 돈 쏟는 것보다는 술먹는게.;;


출처 : 줄거리, 등장인물 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오프닝곡
곡명 :嵐の中で輝いて(폭풍속에서 빛나줘)  노래 : 요네쿠라 치히로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엔딩곡
곡명 : 10 Years After   노래 : 요네쿠라 치히로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라스트 엔딩곡
곡명 : 未來の二人に (미래의 두 사람에게)  노래 : 요네쿠라 치히로


 
감상평 : 
 
[  ★★★★★  ★★☆☆☆ ]
역시 감독의 부재는 생각외로 큰 것일까? 오밀조밀한 초반의 짜임새있는 전개가 후반에 들어서 엉성한 마무리를 보여주니 '유종의 미' 란 말이 그저 무색할 뿐이다. 건담은 포켓 속의 전쟁이 내게 있어선 최고였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작품도 나름대로 괜찮았다고 느끼는 걸 보면 그건 전적으로 OST덕분일꺼다. 요네쿠라 치히로의 청아한 음색이 단연 돋보였던 10 years after 는 정말 최고였다고 생각한다. 여타 애니메이션의 심각하거나 또는 이후의 스토리를 알려준다거나 뒷이야기, 혹은 스틸 컷에 치중하는 엔딩테마가 아닌 소소한 일상을 담아낸 엔딩테마의 장면은 아직도 기억이 날 정도... 별을 더 주고 싶다만 이전 작품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이 선에서 그치는 게 나을 듯 하다. ( 칸다 타케유키 이후 이이다 유마노스케 감독이 7편부터 맡는다. )


줄거리 소개 :  
우주력 0079년. 우주의 다른 별에서 지구에 있는 MS부대의 소위로
임명받은 시로 아마다. 그는 지구로 오는 우주선에서 고기동 시험 쟈쿠에 시달리는 샌더스의 짐을 발견하고는 볼을 타고 쟈쿠와 싸워 샌더스를 구해낸다. 하지만 결국 접전끝에 서로의 MS가 파괴되어 폐우주선으로 숨는다. 그곳에서 시로는 지온측의 파일럿을 만나게 되는데, 미모의 이 여성 파일럿의 이름은 아이나. 그는 아이나의 부상을 치료해 주면서 호감을 품게 된다. 그러나 각자의 아군에 의해 구출되어 헤어지게 된다.  지구에 온 아마다는 MS부대의 08 소대를 맡게 되고, 그 곳의 지온부대와 전투를 벌인다. 한편, 지온에서는 막강한 새로운 병기를 개발하고 있었는데, 그 개발을 맡은 자는 바로 아이나의 오빠인 기니어스였다. 기니어스는 자신이 개발한 신병기의 테스트를 위해 아이나를 탑승시켰으나 테스트중 연방의 건담 부대와 마주치게 된다. 그 부대는 다름아닌 아마다의 08소대. 서로를 알아 볼 길이 없는 그들은 접전을 벌이다가 아마다의 건담이 아이나의 신병기에 매달린채 눈보라치는 높은 산에 떨어지고, 그들은 다시 만난다. 서로의 부대에 구출되기까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둘은 사랑을 나누고 아쉬운 작별을 하는데... 


등장인물 소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시로 아마다 (Shiro Amada) 
성우 : 히야마 노부유키(Nobuyuki Hiyama) 
초임 소위이며 08소대의 소대장. 무덥고 습기많은 정글이라는 MS가 기동하기에 최악의 환경에서 전투를 해야 하는데다가 햇병아리 소위를 길들이려는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부하들 때문에 처음에는 고전을 면치 못한다.  사이드 2출신으로 전쟁 초기에 지온군의 가스 공격으로 콜로니가 몰살당하는 참상을 겪어서 지온공국에 대한 적개심에 불타고 있다. 그러나 지구에 강하하기 전에 만난 지온군 파일럿 아이나를 통해 적도 인간이다라는 점을 인식하게 되어 고민하게 된다. 후에 아이나와 사랑하게 되어 언제나 그녀가 주고간 시계를 걸고 다닌다. 23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아이나 사하린 (Aina Saharine)  
성우 : 이노우에 키쿠코(Kikuko Inoue)
한때는 지온의명문가 였으나 현재는 몰라한 사하린 가문의 영애. 테스트 파일럿으로서 참전하고 있다. 시로와 만나게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오빠인 기니어스를 돕기 위해 지구에 내려왔다.  거대 모빌아머 압사라스의 테스트 파일럿을 맡고 있다. 시로와 재회하면서 그의 고백을 듣고는 시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시로와 마찬가지로 연방군 또한 인간이라는 점을 인식하면서 부터 오빠와 반목하게 되고 나중에는 적군, 아군을 가리지 않고 한사람이라도 더 살리려고 노력하게 된다. 20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카렌 죠슈아 (Karen Joshuwa)  
성우 : 코야마 마미(Mami Koyama)
계급은 상사. 08소대의 최고참으로 거칠고 까다로운 성격인척 한다. 상급자 괴롭히기가 취미인듯 보이는 터프한 여성으로 군의관이었던 남편이 전사한후 군에 입대했으며 시로에게는 하급자로서 명령에 따르긴 하지만 꼭 한번씩은 딴지를 걸고 넘어간다. 하지만 원 모습은 그렇지만도 않은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테리 샌더스 jr 
성우 : 겐다 텟쇼(Tessyo Genda)
계급은 중사. 그가 소속된 소대는 출격에서 샌더스만 남기고 전멸한 기록이 3번이나 되어서 마치 재앙을 몰고 다니는 사신처럼 여겨져 사람들이 노골적으로 꺼려한다. 본인도 이런 자신의 현실에 컴플렉스를 느껴 움츠리지만 시로의 강한 운에 자신을 맡겨보기로 마음을 먹는다. 처음부터 시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의 말에는 순순히 따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엘레도어 마시스 
성우 : 후지와라 케이지(Keiji Fujiwara) 
계급은 하사. 08소대의 지원 차량인 호버 트럭을 담당하며 전투시에는 언더그라운드 소나를 맡는다. 뛰어난 청음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소대를 위기로부터 구하는데 일조한다. 입대전에는 음악가가 되는 것이 꿈이어서 방송국에 작곡한 노래를 보내기도 하곤했다. 폐쇄 공포증이 있어서 MS의 조종석에 앉지 못한다는 약점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미켈 니노리치 
성우 : 유우키 히로(Hiro Yuuki)
아직 소년티를 벗지 못한 캐릭터로 계급은 하사이다. 우주에 BB라는 이름의 연인이 있어 매일 편지를 보낸다. 호버트럭에서 엘레도어의 보조를 맡고 있다. 솔직한 면도 있어서 키키의 마음을 외면하는 시로와 충돌을 빚은 적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기니어스 사하린 
성우 : 하야미 쇼(Sho Hayami) 
지온공국 최고의 명문 가문 중 하나인 사하린가의 인물로, 아이나 사하린의 오빠이기도 하다. 당대 최강급의 자브로 공략용 MA인 아프사라스를 개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자기 자신은 몸이 허약하여 아이나를 대신 아프사라스에 테스트 파일럿으로 탑승시킨다.  당찬 야망을 지니고 있는 인물로, 동생을 자신의 야망에 이용하려는 듯한 면모도 보인다. 아이나도 오빠의 뜻을 어느 정도 따라 주었으나 결국에는 사랑을 택한다. 마지막에는 결국 자신이 직접 아프사라스에 탑승, MS08소대와 전투를 벌이다 전사한다. 27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노리스 패커드 
성우 : 이치카와 오사무(Osamu Ichikawa) 
사하린가의 집사(?). 지온군 에이스 파일럿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의리있고, 충성심이 넘치는 인물이다.  아이나가 어렸을 때부터 돌보아주고, 보호해준, 어떤 의미에서는 아이나의 아버지와도 같은 인물이다. 주로 타는 MS는 구프 커스텀이었다. MS08 소대에서 등장하는 파일럿들 중에서는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에이스. 그러나 시로와의 1:1 결투에서 시로가 바로 아이나의 연인임을 알게 된다. 결국 그 전투에서 노리스가 패하여 MS와 함께 전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키키 로지타 
성우 : 니시무라 치나미(Chinami Nishimura)
게릴라 두목의 딸. 시로가 전투중 길을 잃어 폭포에서 쉬는 동안 그녀가 목욕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후에 키키가 시로를 쫒아다닌다. 시로를 짝사랑 하고 있는 귀여운 모습의 소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코지마 (Kojima) 
성우 : 후지모토 유즈루(Yuzuru Fujimoto)
 08MS소대의 대대장 직을 맡고 있다. 후에 압사라스에 탑승한 아이나의 휴전 경고를 무시하고 몰래 습격을 감행하려는  연방군 본부의 장군에게 환멸을 느껴 본부를 나오는데 그것이 오히려 생존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으니... 의리가 있으며 에어컨 바람보다는 선풍기 바람을 고집하는 아날로그적인 사람이라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지단 (Jidan) 
성우 : 나가이 이치로(Ichirou Nagai) 
08소대의 정보통(?) 할아버지. 후에 키키의 마을이 지온군에게 습격당하는 것을 출격명령이 떨어지지 않아 무리하게 작전 명령을 어기고 구하려는 시로에게 출격명령서를 위조한 서류를 건네 주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