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앨리슨과 리리아 [ 2008 ★3 ]


 혹시 키노의 여행을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다만, 이 작품은 매 화 여운을 남기고 잔잔한 감동을 심어준 그 키노의 여행 작가 시구사와 케이이치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세계관 설정이 공유되는 '앨리슨'이라는 소설과 '리리아와 트레이즈' 소설을 하나로 뭉뚱그려 만든 애니메이션이란 얘기다. 물론 바로 위에서 언급한  '앨리슨'과 '리리아와 트레이즈' 는  일본에서 각각 100만부를 넘게 판매한 베스트셀러며, 지금도 여전히 정식으로 번역되어 한국에도 소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늘 그렇지만, 원작을 모티브삼는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테두리안에서만 자유롭게 표현력을 구사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지만, 애니메이션 시청자들에게 무리없이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새롭게 만드는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이질감 없이 받아들여질테고, 인지도 또한 그것보단 높을테니 말이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동서로 갈라져 긴 세월동안 분쟁을 끊임없이 일삼은 대륙에서 공군 하사 앨리슨과 학생신분인 빌이 만나 양국의 전쟁을 끝내기 위한 모험을 한다. 물론  이 둘은 소꿉친구다. 김샜나?

 하지만  정작 중요한 이야기는 이 둘의 모험보다, 앨리슨과 빌이 모험을 하는 날로부터 수년이 지난 미래에 앨리슨과 빌의 딸 리리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새로운 모험이 재개된다는 내용이다. 

옴니버스 형태를 취하고 있고 한 에피소드당 3-4편을 할당해서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이 작품은 다음 에피소드와도 부분부분 연결되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각각의 에피소드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그 에피소드내에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힘은 다소 부족한 듯 싶다. 

 2번째 에피소드인 피오나(프란체스카 공주의 쌍둥이 여동생) 이야기에선 피오나와 1번째 에피소드에서 벽화발견 영웅(카 베네딕트)의 로맨스가 부분부분 나오는데 이 로맨스가 되기엔 뭔가 개연성이 떨어진다.  또한 오웬 리히트라는 정치가(이쿠스토바 공국의 왕실 화재 범인)가 숨겨졌던 진실이 폭로되어 피오나를 납치할때의 과정도 긴박감을 주기엔 많이 부족하다. 매 에피소드마다 개연성 측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흡입력이 높지않다. 따라서  키노의 여행과 흡사한 분위기지만 전자에 비해 흥미진진하게 감상하긴 힘들듯 하다. 모에 특성을 밀고 나가는 여타의 작품에 비해 스토리 구조나 개연성이라도 탄탄해야 하지 않겠는가.

여러모로 아쉬운 애니메이션이다. 

 

출처 :  등장인물 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 [ 앨리슨과 리리아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주요 등장인물 :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앨리슨 위팅턴 (Allison)
성우 : 미즈키 나나 (Nana Mizuki)
성우 : 쿠와시마 호우코  (Houko Kuwashima)
17세. 동쪽의 로크시아누크 연방(통칭 로크셰)의 공군 하사로 비행기 이송부대 소속의 비행사이다. 건강하고 신체 능력도 상당한 금발벽안의 소녀로, 꽤나 무모한 행동을 아무렇지 않게 저지를 때가 있다. 8살 때 부친을 전쟁에서 잃은 후 고아원에서 빌과 함께 자랐다.
* 앨리슨의 딸인 리리아가 중심인 에피소드로 넘어가면 성우가 쿠와시마 호우코로 변경된다.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빌 (빌헬름 슐츠) 
성우 : 쿠마이 모토코  (Motoko Kumai)
17세. 동쪽 연방 소속의 라프트아 공화국에 위치한 로우 스네이엄 기념 상급학교에 다니고 있는 소년. 3살 때 부모의 손에 이끌려 고아원에 오게 되었으며, 이후 앨리슨과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자라왔다. 성적은 우수하지만 꽤나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로, 연애에 대해서도 상당히 둔감한 편이다.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베네딕트 
성우 : 야마데라 코이치  (Kouichi Yamadera)
24세. 서쪽의 베젤 이르토아 왕국 연합(통칭 스베이르) 소속의 공군 소위. 전투기 조종사로 조종 실력이 무척 뛰어나다. 여자가 있으면 일단 말을 걸고 보는 성격의 소유자...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피오나
성우 : 노토 마미코 (Mamiko Noto)
20세. 동쪽 연방에 속해 있는 소국 이쿠스 왕국의 변두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여성. 앨리슨, 빌, 베네딕트와의 만남을 계기로 인생이 크게 뒤바뀌게 되는데...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노인 
성우 : 카유미 이에마사 (Iemasa Kayumi)
앨리슨과 빌에게 '전쟁을 끝낼 수 있을만한 가치가 있는 보물'의 존재를 알려준 노인.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리리아 
성우 : 미즈키 나나 (Nana Mizuki)
앨리슨과 빌의 딸로 현재 나이는 15세.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트레이즈 
성우 : 요시노 히로유키 (Hiroyuki Yoshino)
리리아와 어릴적부터 친한 친구 사이로 자라온 소년. 베네딕트와 피오나의 아들이다.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트라바스
성우 : 모리카와 토시유키 (Toshiyuki Morikawa)
로크셰에 있는 스베이르 대사관의 주재 무관.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스토크 소령 
성우 : 타나카 히데유키 (Hideyuki Tanaka)
스베이르의 장교. 앨리슨과 빌이 탄 대륙횡단 기차에서 만났다. 부드러운 성격이지만 냉철한 면도 가지고 있다. 앨리슨의 실제 아버지로 나중에 밝혀진다.





ⓒ 時雨沢恵一・メディアワークス/「アリソンとリリア」製作委員会

메리엘
성우 : 사이토 치와 (Chiwa Saitou)
베네딕트와 피오나의 딸로, 현재 이쿠스 왕국의 왕위계승자이다. 





원제 : アリソンとリリア

감독 : 니시다 마사미 (西田正義)

원작 : 시구사와 케이이치 (時雨沢恵一)

각본 : 마치다 토우코 (待田堂子)

제작 : 테즈카 프로덕션, 매드하우스

음악 : 무라이 슈세이 (村井秀清)

장르 : 어드벤쳐, 판타지

총화수 : 25 분 X 26 화 



'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늑대와 향신료 [ 2008년 ★ 8 ]  (2) 2010.11.20
토라도라 [ 2008 ★5 ]  (0) 2010.10.25
은혼 [ 2006 ★ 7 ]  (4) 2010.10.19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 2010 년 ★1 ]  (0) 2010.05.27
20면상의 딸 [ 2008년 ★6 ]  (0) 200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