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동향

구글, 더블클릭 인수

구글, 더블클릭 인수

 구글이 유튜브에 이어 이번에도 어마어마한 돈을 베팅하는군요. MS의 입가에까지 들어가려던 더블클릭을 가로챘습니다. 이로 인해 잠재적 경쟁자의 싹을 꺽어버렸죠.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려는 행사로 보입니다. 이 번 구글의 인수를 보면서  든 생각은 "이 녀석이 광고회사야, 검색엔진회사야!!" 였습니다. 그만큼 불신이 깊었죠. 게다가 더블클릭은 존 바텔의 구글 스토리를 보면 구글이 끝까지 더블클릭과는 다른 길을 가려고 했던 것까지 보였기 때문에 결국 인수하는 것을 보고는 구글도 어쩔 수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죠. 기업의 최고 목표인 이윤추구를 부정할 마음은 추호도 없지만, 구글이 이제까지 해 온 행동들에 비추어 볼때 약간은 어긋난 행사처럼 보여서 아쉬웠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아직까진 초심을 잃지 않았다는 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구글이 인수한 회사 목록들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acquisitions_by_Google

http://www.palgle.com/2006/10/19/mna_guide_with_korea/ - 팔글님의 기업인수가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구글과 온라인 광고 기업 더블클릭(DoubleClick)은 13일(미국시간), 구글이 더블클릭을 현금 31억달러로 인수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더블클릭을 인수함으로 인해 광고주나 웹 퍼블리셔 전용의 대규모 광고 전달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된다. 이로 인해 야후가 구글을 앞서고 있던 배너 광고 비즈니스 분야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구글의 CEO 에릭 슈미트(Eric Schmidt)는 기자들과 애널리스트들을 상대로 개최한 회의에서 “이번 인수로 인한 최대의 이점은 디스플레이 광고 비즈니스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인수는 2007년 내에 완료될 예정이다. 슈미트는 미디어 기업이나 광고주가 하나의 콘솔을 통해 검색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의 캠페인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기사 전문 보기 :  출처  
ZDNET

Google buys ad firm DoubleClick for $3.1 billion  원문 보기 : 출처 - 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