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마이 히메 [ 2004년 ★ 0 ]

마이 히메

원제 舞-HiME
영제 Mai-HiME
감독 코하라 마사카즈 (小原正和)
원작 야다테 하지메 (矢立肇)
각본 요시노 히로유키 (吉野弘幸)
등급 13세 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26 화  
제작 TV 토쿄, 선라이즈, 반다이 (반다이 비주얼)
저작권 ⓒ 2004 SUNRISE
음악 카지우라 유키 (梶浦由記)
장르 액션, 학원물, 판타지

작품소개, 줄거리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 [ 마이 히메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2004 SUNRISE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마이 히메 오프닝곡 : Shining☆Days 노래 : 쿠리바야시 미나미

마이 히메 엔딩곡 :  네가 하늘이었어( 君が空だった ) 노래 : 미사토 아키

마이 히메 삽입곡 :  작은 별이 떨어질 때( 小さな星が降りる時 ) 노래 : 쿠리바야시 미나미


감상평 :
[
☆  ] : 줄 별점이 없어.!! 넌 0점이야.

1. 이 애니메이션은 에니메이션사에 길이 남을 혁명이다. 

 보통의 소설,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의 컨텐츠를 보고 있노라면,  각각 그 소재가 되는 부분이나 주제, 작품 기반에 흐르는 철학같은  이 모든 것들이 서로 판이하다 할지라도 결국 줄기가 되는 부분은 같다. 즉 짜임새를 말하고자 하는건데.. 기-승-전-결 혹은 발단 - 전개 - 위기 - 절정 - 결말..  이런 플롯구조들 속에 그럴싸한 설득력을 넣어줘야 한다. 이게 일단은 기본이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플롯구조들 속에 주제의식과, 무거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완충시키기 위한 적절한 유머요소 등등을 가미시키는 뭐 이런 류의  전개는 마이히메 제작진들에겐 너무 뻔하게 다가왔나보다. 이래선 시청자들이, 독자들이 매너리즘에 빠진다. 식상해질대로 식상한 작품으로는 눈에 들어오지 못한다.  자!! 그래서 선택한게 스토리 전개 따위 엿이랑 바꿔먹고 일단 달려보는거다.  저 캐릭터 왜 저럴까? 주인공 왜저래 하는 순간... 상대역을 맡은 캐릭터 역시 똑같은 맞대응을 해준다. 왜 이럴까? 하는 생각이 들다보면 또다시 이해불가의 일이 일어나고 이전의 일은 잊혀진다. 속된 말로 스토리가 아무리 막장이어도 한 두번은 주인공에게 혹은 특정 캐릭터에게 감정 이입을 하게 마련인데, 단 한번도 그럴수가 없다. 캐릭터가 예쁘건, 멋있건, 작화가 뛰어나건 그렇지 않건, 액션씬이 특출나건 말건.. 쇼하든말든... 이런 기분이 계속 이어진다.  이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나를 제 3자의 '나'의 입장에서 관찰하면 카뮈의 뫼르소와 판박이가 아닐까 싶을 정도다. 분명히 말도 안되고 설명이 안 되는데 이 애니메이션은 잘만 돌아간다.  게다가 2기까지 나왔다. 정말 이해가 안된다.


2. deus ex machina : 등장순간 시청자는 황당할 따름이다.

 처음부터 중후반까지 '흑요' 에게 끌려다니다가 이 부분에 대한 처리 방법은 그저 웃음만 나올 뿐이다.

 사람을 죽이고 친구를 죽이고 애인을 죽여도 금방 용서한다. 악은 모두 살아나고 모두 화해한다. 부처님 오신날인가? 특히 마지막에 '미코토' 가지고 친 장난은 정말 실소가 나왔다.





작품 소개 :
선라이즈가 기획한 미소녀 배틀 액션계 애니메이션. 2004년 9월 30일부터 TV 도쿄 계열 방송사에서 매주 목요일 새벽 1시 30분에 방송된다. 미션계 학원재단인 사립명문 후카학원을 무대로 HiME라 불리우는 특수 능력을 가진 소녀들의 뜨거운 열전이 펼쳐진다. 바다와 산에 둘러싸인 천혜의 입지, 시설이나 규모 면에서도 손꼽히는 거대 학원 재단인 후카 학원. 그러나 이곳에 나타나는 정체 불명의 몬스터 "오판"에 대항하기 위해 이사장이 저마다의 능력을 갖춘 소녀들을 끌어모음에 따라 이들 캐릭터간의 학원 연애와 우정, 배틀을 통한 성장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인공인 토키하 마이 역시 학비 전액 면제 조건 하에 후카 학원으로 전학하면서 자신의 내부에 잠들어 있던 HiME로서의 능력에 눈떠 나가게 된다. 한편 주연급은 물론 비중있는 조연급까지 합치면 실로 방대한 규모의 캐릭터 진용이 펼쳐지는데, 그 성우진의 면모도 화려해서 팬들의 주목을 끌만한다. 나아가 이 작품은 전격 메가미 문고용 책으로도 발간되었는데, 이때의 원작자 표기는 야다테 하지메(선라이즈의 각본팀, 매 작품마다 그 구성원이 변화한다)의 일원으로 참여한바 있던 키무라 토오루로 되어 있다.  인기리에 방영이 종료된 후 2005년 10월부터는 2기 격이라 볼 수 있는 <마이오토메(舞ー乙HiME)> 시리즈가 시작되었다. <마이오토메>에는 <마이히메>의 캐릭터들이 그대로 재등장하지만, 배경이나 설정이 다른 일종의 패러렐 격인 작품이라 볼 수 있다.



줄거리 소개 :
 마이와 그녀의 동생 타쿠미는 사립 후카학원으로 배를 타고 전학을 가는 도중 물 속에 빠져있는 미코토란 여자아이를 구해 준다. 그러나 미코토를 추적하는 또 다른 소녀에게 공격을 당하면서 그 계기로 히메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마이는 히메란 총 12명이며 그들의 차일드(그들을 지키는 수호신들)와 함께 오판이라 불리우는 괴물들을 처리하는것이 목적이고 차일드가 죽으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사람이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그러나 이게 왠일? 히메들은 오판이 더 이상 출현하지 않는다는 사실과 히메들이 꼭 치뤄야 할 의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의식은 바로 그 동안 우정으로 뭉친 동료 히메들의 차일드들을 죽이는 것... 과연 히메들의 결정은 그들의 운명을 어떻게 좌우할 것인가?




등장인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토키하 마이 (Mai Tokiha)
성우 : 나카하라 마이 (Mai Nakahara)
15세, 157cm, 46kg, O형, 7월 22일생
 일찌기 부모님의 여의고 아르바이트를 해가며 스스로의 생계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사립 후카학원 중등부로 전학오다가 괴이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이후 히메로서의 자신의 능력이나 운명에 눈을 뜨게 된다. 야무져보이지만 실제론 딱 잘라 거절하지 못하는 약간은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여러가지 트러블에 휘말리는 경우가 잦다. 말보다 행동이 앞선다. 그녀의 능력은
챠일드 카구츠치는 엘레멘트와 똑같이 불의 속성으로 모든 것을 안으로 끌어들인 뒤 한번에 입에서 토해내는 불길이 최대의 무기로, 일순간 주위의 모든 것을 재와 먼지로 바꾸어 버릴 정도의 위력이 있다. 머리 부분에 박혀있는 검이 인상적인데 마이 자신은 아직 카구츠치를 잘 제어 할 수가 없어 폭주를 해도 잘 멈출 수가 없다. 그녀의 엘레멘트는 양 손과 양 발목에 장착하는 형식으로 회전시키며 불길을 만들어 공격할 수도 방어 할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쿠가 나츠키 (Natsuki Kuga)
성우 : 치바 사에코 (Saeko Chiba)
16세, 160cm, 47kg, A형, 8월 15일생.
성적 우수, 스포츠 만능, 지적인 미인형 외모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좋을 듯하지만 실제로 본인은 타인의 간섭을 극단적으로 싫어해서 스스로 고립을 자처하는 인물.
무슨 연유에서인지 유급하여 마이보다 한 살 더 많다. 타인과의 교제가 거의 없어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는 학생회장인 후지노와 마이 정도일 듯. 엘레먼트는 권총형으로 명중 정밀도가 높다. 챠일드는 늑대형의 카트리지를 달고 있는 듀란이다. 다른 챠일드와는 달리 다채로운 공격을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미나기 미코토 (Mikoto Minagi)
성우 : 시미즈 아이 (Ai Shimizu)
14세. 후카학원 중등부 소속. 147cm, 37kg, B형, 11월 4일생.
어려서부터 무예를 몸에 익혀 전투력이 아주 높다. 하지만 세상으로부터 격리되어 자라난 관계로 평범한 아이들과 어울리는 것에는 아주 서툴다. 어려서 헤어진 오빠를 찾고 있으며 오빠야말로 이상형의 남자라고 생각하는 브라더 컴플렉스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그녀의 챠일드인 미로쿠는 귀신의 얼굴을 한 거대한 존재이다. 양팔 외에 한개의 팔이 더 있다. 무기는 거대한 곤봉으로 일격으로 적을 분쇄할 정도의 파워가 있다. 그녀의 엘레멘트는 챠일드와 똑같은 이름으로 대검이다. 검을 지면에 찌르면 무수한 검이 땅위로 튀어나와 원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칸자키 레이토 (Reito Kanzaki)
성우 : 세키 토시히코 (Toshihiko Seki)
18세, 175cm, 67kg, B형, 4월 24일생. 고등부 학생회 부회장. 수려한 외모, 성적 우수, 스포츠 만능, 단정한 품행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다. 덕분에 후카 학원 내의 모든 여학생들의 동경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인물로 마이도 그에게 호감을 품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타테 유이치 (Yuichi Tate)
성우 : 세키 토모카즈 (Tomokazu Seki)
15, 168cm, 60kg, B형, 11월 16일생. 마이의 클래스메이트이자 싸움 상대. 중학교 시절에는 검도부에서 활동했으나 부상으로 모임을 탈퇴한 이후로는 여러가지 일로 인해 열정이 식은 상태. 그러나 근본적으로는 올곧은 성격의 소유자로, 결단력과 실행력도 갖추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하라다 치에 (Chie Harada)
성우 : 사이가 미츠키 (Mitsuki Saiga)
15세, 160cm, 46kg, B형, 12월 6일생. 마이의 클래스메이트. 세노 아오이와 사이가 좋다. 학교 내의 정보통으로 참견하기 좋아하는 성격 때문에 여러가지 트러블에 휘말리는 일도 잦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후지노 시즈루 (Shizuru Fujino)
성우 : 신도 나오미 (Naomi Shindo)
17세, 162cm, 46kg, AB형, 12월 19일생. 뛰어난 용모와 실력을 두루 갖춘 인물로 리더쉽까지 있어 고등부 학생회 회장을 맡고 있다. 약한 교토 사투리도 인기의 비결인듯하나 때론 지나치게 날카로운 말투로 말할때도 있다. 나츠키의 거의 유일한 친구이기도 하다.  나츠키와 마찬가지로 히메이다. 챠일드는 키요히메로 뱀과 같은 몸에 6개의 얼굴을 가졌다. 엘레멘트는 장도 형으로 근접 전투에 유리하며 칼날 부분을 분할해 채찍처럼 사용하면 장거리 공격도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스즈시로 하루카 (Haruka Suzushiro)
성우 : 유즈키 료카 (Ryoka Yuzuki)
17세, 159cm, 47kg, A형, 8월 3일생.
후카 학원 학생회 집행부장. 권력에 대한 야망이나 컴플렉스가 크며, 후지노 시즈루를 라이벌, 아니 그 이상으로 적대시하고 있다. 유키노와는 거의 아씨 마님(하루카)과 시종(유키노) 같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미유 그리아
성우 : 아사이 키요미 (Kiyomi Asai)
15세, 156cm, 45kg, A형. 7월 4일생.
그리아 목사의 딸로 과묵하고 얌전한 타입으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 보이는 타입. 그러나 중성적인 외모 때문에 몰래 동경하는 남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마이의 클래스 메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히구라시 아카네 (Akane Higurashi)
성우 : 이와오 쥰코 (Junko Iwao)
15 세, 156cm, 44kg, A형, 9월 7일생.
밝고 상냥한 성격으로 마이가 아르바이트 하는 곳의 동료이기도 하다. 카즈야와는 자타가 공인하는 행복하고 사이좋은 커플.
그녀의 챠일드인 하리는 흉부의 믹서로 적을 수중에 넣어 분쇄한다. 그녀의 엘레멘트는 톤퍼형으로 보통 톤퍼와는 달리 2문식으로 되어 있는데 안과 밖은 각각 따로 가동해 외측의 회전은 기류의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세노 아오이 (Aoi Senou)
성우 : 신타니 료코 (Ryoko Shintani)
15세, 154cm, 43kg, A형, 3월 13일생.
고등부 1학년으로 마이의 클래스 메이트. 하라다 치에와는 단짝 친구로 마이, 치에, 아오이 셋이서 함께 도시락을 먹거나 한다. 멋지고 예쁜 것이라면 정신을 못차리는 타입으로 학교내의 꽃미남, 꽃미녀는 이미 다 체크 완료한 상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키쿠카와 유키노 (Yukino Kikukawa)
성우 : 노토 마미코 (Mamiko Noto)
15세, 154cm, 41kg, AB형, 3월 8일생.
스즈시로 집안을 대대로 시중드는 집사 집안의 딸. 남 앞에 나서는 것이 서툴러 "내 주제에..."
라던가 "나같은 게 무슨..." 이라는 말이 입버릇이다. 내성적인 성격으로 스즈시로 하루카에게는 아주 꼼짝을 못하고 시종처럼 구는 경우가 잦다. 마이의 클래스메이트.
그녀의 챠일드인 다이아나는 식물형으로 여러개의 촉수를 상대의 근처까지 뻗어 원거리,다방향으로 공격할 수 있다. 그녀의 엘레멘트는 거울형으로 주로 적의 움직임을 알기위한 정찰용으로 사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유우키 나오 (Nao Yuuki)
성우 : 난리 유우카 (Yuuka Nanri)
14세, 153cm, 40kg, B형, 6월 13일생.
중등부에서 제일 인기 높은 여학생으로 고등부의 남학생들 중에서도 나오를 좋아하는 학생이 많을 정도이다. 남자들 사이에서 넘 인기 높은 것에 반감을 품고 있는 여학생들도 많아 그녀를 음해하는 루머도 많이 돈다.
그녀의 챠일드 쥴리아는 전체적으로 거미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무기는 하복부에서 나오는 검과 흉부를 열었을때 튀어나오는 점액이다. 이 점액은 공기에 닿으면 실처럼 되어 상대방을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 있다. 그녀의 엘레멘트인 손톱 부분에서 나오는 와이어는 철골도 찢을 수 있을 정도의 날카로움을 자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무나카타 시호 (Shiho Munakata)
성우 : 노가와 사쿠라 (Sakura Nogawa)
13세, 152cm, 41kg, O형. 10월 16일생.
신사 집안의 딸로 아르바이트로 무녀 일을 하기도 하다. 다테 유이치를 좋아해서 장래의 꿈도 유이치의 아내가 되는 것일 정도. 적극적인 대쉬로 유이치를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챠일드는 까마귀 형태의 야타가라스로 공중전을 자랑하며 행동반경이 넓은 것이 특징. 무기는 날개에서 나오는 깃털과 입에서 나오는 레이저. 엘레멘트는 피리형으로 무기는 아니고 챠일드를 조종하기 위한 도구. 피리의 음색에 의해 챠일드의 움직임을 컨트롤해 상대를 공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오쿠자키 아키라 (Akira Okuzaki)
성우 : 코바야시 사나에 (Sanae Kobayashi)
13 세, 149cm, 38kg, A형. 5월 12일생.
중등부 1학년. 마이의 남동생인 타쿠미와는 기숙사 룸메이트로 티격태격중. 
아버지와의 모종의 약속으로 후우카 학원에 남장을 하고 들어왔다. 엘레먼트는 장도식의 창과 표창이다. 단, 장거리전 양쪽 모두에 적절한 무기로 연속 공격도 가능하다. 주술과 함께 적의 그림자를 공격해,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다. 챠일드는 개구리 형태의 겐나이. 필살기는 '지옥 개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토키하 타쿠미 (Takumi Tokiha)
성우 : 타카하시 유고 (Yuugo Takahashi)
12세, 152cm, 46kg, A형, 8월 28일생.
마이의 남동생으로 밝고 솔직한 성격으로 누구한테서나 사랑받는 타입. 그러나 건강이 좋지 못한 허약 체질이라 체육시간에는 늘 빠진다. 마이가 늘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것도 동생 때문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호무라 나기 (Nagi Homura)
성우 : 이시다 아키라 (Akira Ishida)
14세, 155cm, 47kg, B형, 5월 5일생.
마이와 모종의 관계가 있는 듯한 소년. 타인을 불쾌하게 만드는 건방진 말투로 마이를 화나게 만드는 게 특기이다. 뭔가 비밀을 간직한 듯한 그 속을 알 수 없는 수수께끼의 인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아리사 시어즈 (Alyssa Sears)
성우 : 미야무라 유코 (Yuuko Miyamura)
후우카 학원 초등부 3학년생. 미국에서 후우카 학원으로 전학왔다. 낯을 많이 가리지만 미유만큼은 아주 잘 따른다. 교회 성가대에서 활동 중이며 통칭 '황금의 천사'라고 불린다.  엘레먼트는 불명. 인공위성 이클립스 원이 알리사의 힘을 받아 챠일드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사나다 유카리코 (Yukariko Sanada)
성우 : 이노우에 키쿠코  (Kikuko Inoue)
학원 내의 교회에 있는 수녀이자 히메. 카운셀러(상담자)를 겸하고 있는 그녀는 따뜻한 마음씨로 황폐해진 마음을 치유해준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본인이 남성 공포증 기미가 있어 연애 상담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엘레먼트로는 유니콘을 모티브로 한 활과 챠일드 브라스가 있다. 하지만 전투는 아직 하지 않은지라 능력치는 드러나지 않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스기우라 미도리 (Midori Sugiura)
성우 : 타무라 유카리 (Yukari Tamura)
마이와 함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자칭 17세의 초보 웨이트리스. 아르바이트를 그만둔 후에는 마이네 클래스의 일본사 임시 선생님이 된다. 그녀또한 히메이며 엘레먼트는 도끼 모양으로 접근전, 원거리 양쪽 모두 유용하게 쓰이며 파괴력이 크다. 챠일드는 이륜전차로 변형이 가능한 갓텐오우(월천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4 SUNRISE All Right Reserved.

카자하나 마시로 (Mashiro Kazahana)
성우 : 유카나 (ゆかな) (Yukana)
전 이사장의 손녀로 11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학원의 이사장으로 재직중이다. 월반해서 해외의 대학을 졸업했다는 소문도 있으나 신빙성이 검증되지는 않았다. 비밀이 많은 수수께끼의 인물. 


──────────。+。…─────────────────────────────。+。…────



'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라이 참프루 [ 2004년 ★9 ]  (3) 2007.05.30
이웃집 토토로 [ 1988년 ★8 ]  (3) 2007.05.30
스피드 그래퍼 [ 2005년 ★ 7 ]  (0) 2007.05.09
베르세르크 [ 1990년 ]  (0) 2007.04.23
H2 [ 1992년 ]  (6) 2007.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