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무료 백신을 써보자!! AVAST

AVAST 백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포스팅할까 합니다. 컴퓨터를 쓰게 되면서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민감하잖아요. 괜히 관리를 안하다가 엄한 바이러스라도 걸리면 까딱 잘못하면 눈물을 머금고 포맷을 해야 하는 사태도 발생하니 그 안에 든 귀중한 자료가 얼마나 아깝겠습니까!!  그렇다고 정기적으로 요금을 지불해가며 백신을 설치하자니 그것도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이거 참 계륵이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어베스트 백신입니다. 어베스트 백신은 체코의 백신입니다. 동구권 나라에 대한 거부감이 드실지 모르겠지만 보안, 백신 분야는 거의 동구권쪽이 우세합니다. 카스퍼스키는 러시아, 비트디펜더는 루마니아 이런식으로 동구권에 유명한 백신이 많답니다. 그러니 나라에 대한 편견은 잠시 접어두세요^^

아무튼 바이러스 차단률이나 그 외 백신들의 능력치에 대해선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 항상 상위권에 드는 백신입니다. 카스퍼스키, 비트디펜더, NOD, AVG 등 우수한 백신들과 더불어 상위를 차지하죠.

자세한 사항은 아래 어베스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avast.co.kr/341 : 어베스트 백신 홈페이지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백신 설명이 있는데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백신은 웜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멀웨어(말웨어) 등의 모든 감염 벡터로 부터 다단계 실시간 감시를 통해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고성능 안티바이러스 백신입니다.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는 증가분만을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속도가 빠르고 데이터베이스 갱신 주기가 잛습니다.  어베스트 백신은 무료 제품과 유료 제품으로 구분되며, 윈도우, 리눅스, 맥, 유니스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avast.com/eng/download-avast-home.html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에 이미지가 나옵니다. 한국 걸로 다운받아야겠죠. 다양하게 언어를 구사할 줄 아신다면 아무 거나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아서 클릭해주세요. 저는 귀차니즘으로 똘똘 뭉쳐 있기 때문에 다음을 선호합니다. 포털사이트 다음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까지 무사히 오셨나요!! 그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변변치 않은 항해사 따라 오시느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 보이시죠!!  그 곳을 클릭하신 다음 메일로 전송받은 CDKEY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CD KEY를 전송받는 방법에 대해선 설명하지 않았군요.

http://www.avast.com/eng/home-registration.php?lang=KOR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해당 사이트 들어가서 하라는 대로 하면 됩니다.^^ 그럼 몇 시간 안에 시디키가 전송됩니다.



장점 :  무료백신임에도 불구하고 성능이 우수하다.

단점 : 개인 사용자는 홈에디션을 사용해야 하며, 1년 단위로 갱신해줘야 한다. 그러나 무료백신인데 그게 어딘가!!  검사시간이 상당히 길다.

이 외에도 백신 관련한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는 곳이 많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여름하늘님의  검증된 무료 백신 (1) - AntiVir 7.0...

여름하늘님의  카스퍼스키 6.0판 무료백신 Active Virus Shield. 

여름하늘님의 2007년 PC World 선정 8대 백신.  

여름하늘님의  주요 백신(안티 바이러스)의 장단점 비교.

여름하늘님의   유료를 능가하는 무료백신 AV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