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우 익스플로러에서 자바 스크립트가 실행이 안 될때.

윈도우즈 익스플로러에서 자바 스크립트 실행이 안될 경우


가끔 정말 아주 가끔 있는 일입니다. 윈도우즈 익스플로러(이하 IE )가 실행시 해당 웹페이지의 javascript가 전혀 동작
하지 않은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당연히 IE양은 까칠하거든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어르고 달래줘야 합니다. 그냥 무시한다구요!! 그럼 삐집니다. 다시 말해 javascript로 된 페이지는 전혀 보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죠. -_-

무슨 말인지 조금 더 쉽게 설명해달라구요? 아래와 같은 케이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 윈도우즈 업데이트 페이지의 상당부분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경우 진행이 안되겠죠.

2. 요즘 블로깅하는 재미에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하더군요. 티스토리가 구글 애드센스를 용이하게 달 수 있어서 그렇죠. 자바 스크립트가 실행이 안된다면 구글 애드센스도 해당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눈물나죠.

그렇다고 Windows 구성요소 추가/제거 탭에서 익스플로러 제거후 재설치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그렇게 하는 분들 있을까봐 노파심에 말합니다. 절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Program Files 폴더에서 확인시 제거 후에도 여전히 익스플로러 파일은 손상된 상태로 남아있고,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만 삭제되는 상태가 됩니다. 이럴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내장된 Javascript 디코딩 파일이 손상될 가능성이 큽니다.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니죠. 아래의 해결 방법을 추천합니다.

해결방법
1. IE6 혹은 IE7을 쓰신다면 브라우져 상단에 도구(O)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그런 연후 인터넷 옵션의 보안탭에서 사용자 지정수준을 클릭한 후 자바 스크립트 허용을 찾아 보세요. 허용에 체크하고 적용시켜주면 됩니다.

2. 에이!! 위 방법 했는데, 안되었다구요. 그렇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 큐에 해결됩니다. 링크는  Windows Script 설치 파일입니다. 클릭하셔서 새로 설치하시면 해결되리라 믿어요!

Windows Script v5.6

운영체제:    

윈도우즈 98, 윈도우즈 Me, 윈도우즈 XP 등등( 예외 2000 ) - scr56ko.exe 

윈도우즈 2000의 경우 -  scriptko.exe 

윈도우 비스타를 쓰고 계신다구요? 그렇다면 조용히 키보드의 백스페이스를 눌러 주세요. 비스타에선 이런 증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