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이니셜 D 퍼스트 스테이지 [ 1998년 ★ 7 ]


제목  이니셜 D 퍼스트 스테이지 ( 1998 년 )
원제  頭文字D
영제  Initial D First Stage
감독  미사와 신 (三沢伸), 마사키 신이치 (政木伸一)
원작  시게노 슈이치 (しげの秀一)
각본  토다 히로시 (戸田博史), 키시마 노부아키 (岸間信明)
제작  파스텔, 후지 TV, 프라임 디렉션
저작권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음악 카츠마타 류이치 (勝又隆一), Avex Entertainment
장르  레이싱, 드라마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26 화

작품, 등장인물 텍스트, 줄거리 소개 " 베스트애니메
   



* [ 이니셜 D 퍼스트 스테이지]의 모든 스틸 및 사진, 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감상평 :

[ ★★★★★ ★★☆☆☆ ]

시게노 슈이치 원작의 동명 만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고속으로 질주하는 차량의 스피디함과 박진감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 역시 AVEX가 뛰어들어 흥겨운 유로비트를 잘 버무린 애니메이션이다. 지금 나오는 대다수의 애니메이션들이 미형의 캐릭터를 자랑하기 때문에 지금의 애니메이션 그림체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아마 이 작품의 그림체엔 상당히 실망할지도 모를 일이다. 하지만 내용면에서 결코 실망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 - 구체적으로는 작중의 캐릭터들이 모는 자동차는 실제 차량이기도 하거니와, 드라이빙 기술 역시 나름의 고증을 거쳐서 만들어 냈으므로)

물론 애니메이션(만화)이 갖는 한계도 있는데, 드라이빙 기술이 너무 제한되어 있는 점 ( 도랑길에 바퀴 걸쳐서 이겨내는 과정이 많아서, 어떻게 이길까? 라는 기대심은 저하될 수 밖에 없다.)이나 여성캐릭터의 경우 현실성이 없어보여서 이 부분은 살짝 아쉽다.

 작중 우스이 고개의 천사라 불려지는 '사토 마코' 는 주인공과 고갯길 드라이빙 실력을 겨루기 위해 '이케다니'에게 주인공을 소개시켜달라는 명목으로 '제 순결을 드리겠어요' 라고 하는데 (물론 다음 화에서 말하는 방법이 나빴다는둥 표현하지만..) 이건 뭐랄까 망치로 한 대 맞은 듯한 기분이다.  이런 몇몇 부분을 차치하고 본다면 이니셜 D 1편은 상당히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임에 틀림이 없다.

이니셜 D 1편에서부터 4편까지.. 나와 있긴하지만 처음 만들어진게 작화도 떨어지는게 당연한데, 내용상 그리고 박진감 넘치게 봤던건 1편이 아닌가 싶다.



작품소개 :

 시게노 슈이치 원작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으 로, 유로비트쪽으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음반회사 avex가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스폰싱에 뛰어들어 만든 작품이다. 물론 제작은 프라임 디렉션, 파스텔 등의 전문 제작사가 담당하였다. 음반회사측에서 음반판매를 위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고 자랑할 만큼, 이 작품에는 시종일관 avex의 최강 프로듀서들이 담당한 흥겹고 멋진 음악이 끊이질 않는다.

물론, 기본적으로 원작 만화도 소재 자체가 일반 상용자동차를 이용한 굽이진 언덕길 질주를 다루고 있어, 상당히 매니악해질 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흡인력으로 독자들을 빨아들인 저력을 갖추고 있다. 천부적인 드라이빙 테크닉을 가진 후지와라 타쿠미가 부근의 유명 다운힐 팀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실력에 눈을 떠간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자동차 전문인 만큼 현재 일본에서 시판되는 다양한 차종들이 그대로 나오고 있어서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이 작품은 2003년 현재 TV 시리즈인 퍼스트 스테이지와 세컨드 스테이지, 극장판인 서드 스테이지, OVA인 엑스트라 스테이지와 배틀 스테이지를 선보였으며, 2004년 초순에 포스 스테이지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배틀 스테이지는 퍼스트, 세컨드 스테이지의 유명 배틀 장면을 모아서 수록한 무비클립형 OVA로 CG 그래픽을 리마스터링하고, 새로운 유로 비트 음악을 BGM으로 사용하였다.


1OP. 「around the world」 노래 : move
2OP. 「BREAK IN2 THE NITE」 노래 : move
1ED. 「Rage your dream」 노래 : move
2ED. 「기적의 꽃(奇跡の薔薇)」 노래 : Galla






줄거리 소개 :


 평범한 고교생 후지와라 타쿠미는 아버지가 두부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관계로, 새벽마다 AE86라는 자동차로 두부배달 일을 하곤 한다. 그러나 그가 매일같이 오르내리는 급커브 많기로 유명한 아키나 산은 실제로는 아마추어 다운힐경주를 하는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드라이빙 코스.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 났지만 자동차 경주나 드라이빙 테크닉에는 무관심했던 타쿠미는 동네 형들의 부탁으로 다운힐 경주에 한번 참가했다가 그쪽 세계만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중년의 평범한 아저씨로밖에 보이지 않는 그의 아버지도 과거에 다운힐 배틀로 명성을 떨쳤던 대단한 분이라는 것이 드러나게 되고 역시 그 아들인 타쿠미도 빛을 발하기 시작하는데...







등장인물 소개 :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후지와라 타쿠미 (Takumi Fujiwara)
성우 : 미키 신이치로 (Shinichirou Miki)
18세/ 174cm/58kg. 두부배달업을 하는 아버지 때문에, 어렸을때부터 도로 굴곡이 험난하기로 이름높은 아키나 산을 넘나들며 두부배달일을 해온 고등학생. 덕분에 고등학생의 나이에 운전면허를 따낸데다가 일반 도로에서 고난이도 질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혀를 내두를 만큼 난코스로 유명한 아키나산을 아무렇지도 않게 오르내릴 정도의 테크닉을 갖춘 드라이버가 되었다. 정작 본인은 자동차라던가 경주라던가하는 것에 별 흥미가 없어 보이지만 아버지가 배달일로 쓰는 도요타 AE 86 을 몰고다니며 시합을 해나가게 된다.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후지와라 분타 (Bunta Fujiwara)
성우 : 이시즈카 운쇼 (Unsho Ishizuka)
43세 / 172 cm / 62 kg. 현재 두부가게를 운영중이나 도요타 AE 86의 실 소유주로 타쿠미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평범한 듯 보이나 사실은 아키나산 다운힐 경주에서 전대미문의 타임 기록을 낸 베일에 싸인 AE 86의 드라이버였다. 현재 그 의혹에 쌓인 AE 86의 드라이버가 사실은 분타가 아니었나...하고 의심하고 있는 사람은 타쿠미가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주유소의 사장님 뿐이다.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모기 나츠키 (Natsuki Mogi)
성우 : 카와스미 아야코 (Ayako Kawasumi)
보통 이런 소년만화의 히로인은 남자 주인공에게 일편 단심으로 응원을 보내는 마음씨 곱고 착한 캐릭터로 나오는 것이 흔한 케이스인데, 이 작품 이니셜 D 에서는 그런 착하기만 한 여자 주인공의 이미지를 과감히 깨버렸다. 물론 현재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타쿠미에게 호감을 가지고는 있지만 나츠키는 주유소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돈을 벌고 있는 타쿠미나 이츠키의 한달 월급을 듣고는 자기가 아저씨랑 한번 놀아주면 얼마를 받는지를 생각하는 그런 모습을 보여줄 정도도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타케우치 이츠키 (Itsuki Takeuchi)
성우 : 이와타 미츠오 (Mitsuo Iwata)
18세 / 163 cm / 55 kg. 타쿠미의 가장 친한 친구로 작품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이다. 자동차를 그렇게나 잘 몰면서도 정작 자동차의 메카니즘에 대해서는 거의 아는 것이 없어보이는 타쿠미에 비한다면 이츠키의 모습은 매니아의 모습 그 자체이다. 자동차 이야기를 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흥분해가지고 어려운 이야기를 실컷 늘어놓거나 자기가 그렇게 악착같이 아르바이트를 해서 사려고 하는 도요타 AE 86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가치를 몰라보는 타쿠미에게 열을 내기도 한다.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이케타니 코이치로 (Kouichirou Iketani)
성우 : 야오 카즈키 (Kazuki Yao)
21세 / 175 cm / 60 kg. 타쿠미와 이츠키가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주유소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으로, 현재 Akina Speed Stars라는 아키나 지역의 레이싱 팀의 리더로 활약중이어서 이츠키의 존경을 받고 있다. 현재 몰고 있는 자동차는 닛산 S13 실비아이다. 자신의 팀이 아키나 지역에서 가장 빠른 팀이라고 자부하고 있었으나 주유소 사장님으로 부터 정체불명의 AE 86 이야기를 듣게 된다.
차량 : 실비아 K's S13 (통칭 실비아나 S13)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켄지 (Kenji)
성우 : 타카기 와타루 (Wataru Takagi)
Akina Speed Stars 팀의 일원으로 이케타니와는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메이트이다. 이케타니의 리더쉽과 타쿠미의 뛰어난 드라이빙 실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현재 몰고 있는 자동차의 모델은 닛산 180 SX 이다. 종종 이케타니나 주유소 사장님하고 드라이빙 테크닉이나 자동차의 메카니즘에 대해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곤 한다.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타치바나 유이치 (Yuuichi Tachibana)
성우 : 니시무라 토모미치 (Tomomichi Nishimura)
42세 / 165 cm / 72 kg. 현재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를 모는 테크닉에 대해서 타쿠미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는, 타쿠미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자동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애가 아니라는 것을 처음으로 눈치챈 사람이기도 하다. 또한 타쿠미의 아버지 분타와는 오랜 친구지간이기도 하다. 단순한 주유소 아저씨가 아니라는 것은 그가 자신의 주유소에서 일하며 지방 레이싱팀을 이끌고 있는 이케타니등과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서도 알수 있다.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타카하시 료스케 (Ryosuke Takahashi)
성우 : 코야스 타케히토 (Takehito Koyasu)
아카기 최속을 자랑하는 타카하시 형제의 형이자 팀 레드 선즈의 리더를 맡고 있는 인물. 자동차에 대한 이론에 정통하고 컴퓨터를 잘 사용한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최속이론으로 다른 지역의 고갯길에서도 지지않는 무패의 신화를 창조한다. 워낙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프로팀에서도 스카웃 제의가 자주 들어오지만 모두 거절하고 있다. 목표는 모든 지역의 최고 기록을 자신의 팀 레드 선즈가 세우는 것으로 그 목표가 이루어지면 은퇴를 한다고 한다. 타쿠미와 자신의 동생 케스이케가 언젠가 자신을 뛰어넘을 것이라는 걸 예견하고 있다.
차량 : 마츠다 RX-7 사바나 FC3S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타카하시 케이스케 (Keisuke Takahashi)
성우 : 세키 토모카즈 (Tomokazu Seki)
타카하시 형제의 동생. 자동차에 대한 이론은 자신의 형만큼 뛰어나지 않지만 천부적인 드라이브 센스와 감을 이용하여 놀라운 속도를 보여준다. 료스케를 매우 존경하고 있고 자신의 형은 그 누구에게도 지지않는 다는 믿음이 강하다. 초반에는 상대를 무시하는 모습도 보여주지만 기본적으로 강한 자를 인정하고 자신의 모자람을 인식할 수 있는 인물이다. 타쿠미가 다른이에게 지는 것을 바라지 않고 있으며 언젠가 그를 꺽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차량 : 마츠다 엔피니 FD3S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나카자토 타케시 (Takeshi Nakazato)
성우 : 히야마 노부유키 (Nobuyuki Hiyama)
묘오기에서 최속을 자랑하는 나이트 키즈의 리더. 자신보다 드라이빙 테크닉이 약한 상대에게 자동차의 성능때문에 패하게 되자 레이서의 능력보다는 자동차의 성능을 먼저 생각하게 된 인물이다. 타쿠미와의 배틀에서 한참 성능이 떨어지는 86에게 패하게 되자 자신의 실력을 더욱 갈고 닦아 다시 도전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차량 : 닛산 BNR32 GT-R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쇼지 신고 (Shingo Shoji)
성우 : 후지와라 케이지 (Keiji Fujiwara)
나이트 키즈의 2인자. 같은 팀의 타케시와는 안 좋은 관계로 언제나 1인자 자리를 노리고 있다. 이기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열한 인물로 타쿠미에게 절대 불리한 검테이프데스매치라는 경기 방식을 제안한다. 결국 타쿠미에게 지게 되고 그의 심경에도 변화가 일어난다.
차량 : 혼다 시빅 EG6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사토 마코 (Mako Sato)
성우 : 네야 미치코 (Michiko Neya)
우스이 고개의 최속 실에이티의 레이서. 타카하시 료스케를 동경하여 레이서의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고 2년만에 우스이 고개의 최속을 따낼수 있었다. 엄청난 미인으로 기본적으로는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이지만 핸들만 잡게 되면 성격이 180도 변해버린다. 우스이 고개에서 타쿠미와 서든 데스매치라는 방법으로 배틀을 하게 된다. 원래는 타쿠미와의 배틀후 은퇴를 할 생각이었으나 이케타니와의 가슴아픈 인연의 엇갈림으로 생각을 다시하게 된다.
차량 : 닛산 실에이티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사유키 (Sayuki)
성우 : 카카즈 유미 (Yumi Kakazu)
마코와 어렸을때 부터 함께해온 절친한 친구로 항상 마코와 함께타면서 네비게이터 역할을 해준다. 그 능력이 매우 뛰어나 마코는 달리는데에만 신경을 집중할 수 있다. 타쿠미에게 관심이 있는듯 하다.
차량 : 닛산 실에이티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All Rights Reserved.

나카무라 켄타 (Kenta Nakamura)
성우 : 오카노 코스케 (Kousuke Okano)
레드 선즈의 떠오르는 루키. 케이스케로 부터 드라이빙에 대한 것을 많이 배우고 있다. 86따위에게 레드 선즈가 진 것을 매우 분하게 생각하고 있어 우연히 만나게된 타쿠미에게 자신의 특기인 Rain배틀로 도전한다.
차량 : 닛산 실비아 Q's S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