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좋은 파이어폭스를 써보자!!


 어디까지나 이 글은 파이어폭스를 전혀 모르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이미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파이어폭스에 대해 너무나 잘 알겠지만 대다수의 일반인들은 인터넷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알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조금은 다른 예지만, 제 친구 중의 누군가는 애플이라는 회사가 아이팟으로 뜬 회사인지 알고 있으니 말 다했죠. 그만큼 이쪽 분야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전혀 모릅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국내에 파이어폭스가 널리 퍼지는데 일조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장담하건데, 파이어폭스를 쓰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6로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을 겁니다. 물론 인터넷 뱅킹이라든가, 쇼핑, 공적 기관(전자정부, 대법원, 도청 등)은 파이어폭스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6, 7은 필수로 이용하셔야겠죠. 물론 파이어폭스로도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그건 더 나중에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나 다음에 들어가 연예인 사진도 보고 싶고, 뉴스도 읽고 싶다면 파란색 e 모양을 클릭하게 됩니다. 그것을 누르면 인터넷이 되니까요!! 그런데 파란색 e 모양 말고 다른 걸 눌러도 얼마든지 네이버에서 연예인 사진을 볼 수 있고, 뉴스도 읽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더 빠른 속도로 볼 수 있어요. 이쯤되면 다른 걸 써보고 싶지 않나요? 또한 왼쪽의 아이콘을 눌러서 네이버에도 들어가고, 다음에도 들어가고 여러 사이트를 들어가다 보면 화면 아래로 작업표시줄에 창이 가득하죠. 지저분하잖아요. 그런데 제가 이번에 소개할 파이어폭스를 쓰면 화면 하단이 깨끗해집니다. 창 하나만 열어도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네이트 등등 많은 사이트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소개할 브라우저는 아이콘 모양도 너무나 귀엽습니다. 저렇게 딱딱한 모양이 아니라구요. 이쯤되면 써보고 싶단 생각 안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녀석이에요. 파이어폭스라고 부른답니다. 불여우라고 부르는 분들도 많아요.!! 정말 귀엽지 않나요? 이녀석을 눌러도 인터넷이 된답니다. 위에 있는 e모양을 클릭해서 들어가도 인터넷이 되고, 아래에 있는 귀여운 불여우를 눌러도 인터넷이 된다면 어떤걸 쓸껀가요?^^ 훨씬 화사한 불여우가 끌리지 않나요?
파이어폭스를 클릭해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전혀 다른 조작법때문에 애먹진 않을까? 라는 생각때문에 선뜻 쓰기가 뭐하다면 이런 걱정은 하지마세요. 조작법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랑 비슷합니다. 자!! 그럼 설치법부터 알아볼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부터 차례로 설명드릴께요. http://www.mozilla.or.kr/ko/firefox/ 여기를 방문하시면 맨 위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말고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무료 라고 되어 있는 녹색 박스를 클릭하셔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실행(R)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바로 실행(R)버튼을 눌러주셔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진행과정이 나오면서  파이어폭스 한국어 버전이 설치과정이 뜹니다. 다음> 클릭하셔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에 나오는대로 마우스로 체크해 준 다음에 마지막으로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맨 밑의 화면에 Microsoft Internet Exporer 보이잖아요. 여기에 클릭을 하시면 평소에 즐겨찾기 해두었던 것을 파이어폭스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당연히 체크하셔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의 모습입니다. 대충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랑 비슷하죠. 뒤로가기와 앞으로 가는 것도 있고, 집모양(홈버튼)도 있구요. 조금 다른게 있다면 북마크라고 되어있는건데 이건 즐겨찾기랍니다. 마음에 드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봤다면 여길 클릭해서 즐겨찾기 해두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바로 이 블로그를 북마크하면 된다는 이야기지요.^^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설치과정을 살펴 봤습니다. 파이어폭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토이님의 파이어폭스인사이드를 찾아보시면 더욱 더 다채롭고 풍부한 정보가 있으니 이쪽을 참고하세요!!

주소 : http://firefoxinside.tistory.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 이미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써보고 싶은 맘 안드세요. 밑에 불여우가 매우 귀엽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써달라고 쳐다보는 불여우의 눈빛!!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진 그림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염한 불여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이크된 불여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필요없고... 사용하고 싶은 맘 안드세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