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灼眼のシャナII
영제 : Shakugan no Shana II
부제 : 작안의 샤나 세컨드, Shana of the Blazing Eyes Second
감독 : 와타나베 타카시 (渡部高志)
원작 : 타카하시 야시치로 (高橋弥七郎)
각본 : 코바야시 야스코 (小林靖子)
음악 : 오오타니 코우 (大谷幸)
장르 : 액션, 학원물, 판타지
등급 : 17세 이상
구분 : TV-Series
제작 : 제네온 엔터테인먼트, Media Works Inc, 마이니치 방송, J.C.Staff
저작권 :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작품소개, 등장인물 텍스트 출처 : 베스트애니메
작안의 샤나 Ⅱ 오프닝곡1
곡명 : JOINT 작사, 노래 : 카와다 마미 ( 川田まみ ) 작곡:中沢伴行 편곡:中沢伴行, 尾崎武士
작안의 샤나 Ⅱ 엔딩곡1
곡명 : Triangle 작사&노래 : 카와다 마미 ( 川 田まみ ) 작곡 & 편곡 : 타카세 카즈야 ( 高一矢 )
작안의 샤나 Ⅱ 오프닝곡2 곡명 : BLAZE 노래 : KOTOKO
작안의 샤나 Ⅱ 엔딩곡2 곡명 : Sociometry 노래 : KOTOKO
감상평 :
[ ★★★★☆ ☆☆☆☆☆ ]
전작에도 그다지 좋은 평가를 주지 못했지만, 후속작품도 그저 그런 평작으로 남을 듯해 아쉬움이 큽니다. 감독 이하 제작진들이 너무 욕심을 부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여러가지를 벌려놓은데다가 끝마무리는 후속작으로도 모자라 3기까지 하려고 하는 욕심을 너무도 노골적으로 내비쳐놨으니 여러모로 실망이 큽니다.
전작에서의 조연캐릭터쯤에 불과한 요시다 카즈미는 이번 애니메이션에서 무려 주연위치까지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전작에서 느껴졌던 팽팽함이 사라져버렸어요. 애니메이션은 완구 혹은 캐릭터 상품을 팔아먹기 위한 하나의 CF다라는 진리를 모르는 바는 아니기 때문에 이번 애니메이션에서의 소위 캐릭터 살리기라는 전략에 대해 어느 정도 수긍은 합니다만, 밋밋해진 짜임새때문에 보는 즐거움이 반감된 것을 생각한다면 화가 날 정도입니다.
요즘 애니메이션에서 남주인공이 갖는 위치란 찌질하면서 우유부단하고 나약하기 그지없는 존재로만 비춰지네요. (특정 장르<이를테면 하렘물등>에선 거의 대부분이 그렇고, 이제 마법물까지 침투해 내려온 찌질남의 확장 능력을 경계해야 할지도..) 애니메이션이든 영화든 소설이든 어차피 그 시대의 생활상을 반영하는 컨텐츠의 일부임을 감안할때 무기력한 남성들의 증가가 어느 정도 투영되는 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캐릭터가 싫다면 메카닉 장르나 드라마 장르를 보는게 바람직하지만 본즈, 곤조 등의 몇 몇 제작사를 제외하면 여전히 미소녀 캐릭터와 모에 문화(미디어 웍스가 총평한 마케팅으로서의 모에 참고)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한 제작사들이 즐비해서 그마저도 쉽지가 않습니다. J.C.Staff는 작안의 샤나와 제로의 사역마로 계속 울궈먹으려 하는걸까요? 어쩌면 가이낙스의 전공( 일명 사골게리온)이 그리워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은 아래의 영상이 모든 걸 말해줍니다. 대부분이 소심하고 우유부단하죠. 마지막엔 조금 변화하지만 기본적으로 이런 성향의 캐릭터들이 있어야 이야기 전개가 되는 남주인공 1명에 다수의 여자들이 달라붙는 지저분한 애니메이션도 아닌데 왜 꼭 이래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작품소개 :
2005년 10월부터 전파를 타서 이듬해 3월에 전 24화로 막을 내렸던 애니메이션 <작안의 샤나>. J.C.STAFF 특유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녹아 있던 동 작품의 2기 시리즈가 <작안의 샤나 II(세컨드)>라는 제목으로 2년만에 되돌아 왔다. 원작은 미디어웍스의 전격문고를 통해 발간중인 타카하시 야시치로의 라이트노블로, 2007년 현재 시리즈 누계 560만부를 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입소문을 탄 뒤 2005년 11월부터는 원작 소설도 정식으로 번역, 출간되고 있다. 독특하면서도 탄탄하게 잘 짜여진 세계관과 개성적인 매력을 지닌 등장 캐릭터들이 일단 가장 눈길을 끌며, 그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액션물로서의 재미는 물론 학원 로맨스, 코미디 등 복합 장르에서 맛볼 수 있는 자잘한 재미요소들도 가득한 작품이다. 2기 시리즈는 1기의 끝부분이었던 가장무도회(발마스케)와의 싸움이 끝난 후부터 이어진다. 미사키 시에서 살고자 마음먹은 샤나와 유지를 비롯, 그간의 사건들 속에서 조금씩 갈등과 성장을 거듭해 온 아이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적'을 맞아 싸워 나가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제작진은 1기 시리즈와 동일하며, 성우진에도 변경은 없다.
줄거리 소개 :
헤카테와의 싸움도 여름방학도 모두 끝난 상황. 유지와 샤나, 그리고 두 사람의 관계를 알게 된 카즈미의 삼각관계 속에서 마을의 평화는 지속되고 있다. 그러던 도중 세 사람이 다니는 학교에 헤카테를 닮은 소녀가 전학을 오게 되고 세 사람은 무언가 좋지 않은 징조를 느끼는데...
등장인물 소개 :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성우 : 쿠기미야 리에 (Rie Kugimiya)
언뜻 보면 자그마한 몸집에 11,12세 정도로밖에 보이지 않는 소녀(그러나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다). 시원스런 얼굴 생김새와 허리까지 내려오는 검은 생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그녀는 '염발작안의 토벌자'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는 플레임헤이즈로, '샤나'라는 건 유지에게서 받은 이름이다(원래 이름은 불명). 니에토노노샤나라는 커다란 일본도를 사용하여 홍세의 무리를 격파한다. 평소에는 유지의 반 친구인 히라이 유카리로 생활하고 있으며, 메론빵을 무척 좋아한다.
성우 : 히노 사토시 (Satoshi Hino)
평범한 고등학생이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괴물에게 습격을 받게 되면서, 자신이 보구 영시미아(零時迷子)를 지닌 미스테스(홍세의 보구를 몸 안에 지니고 있는 토치)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기본적으로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로 연애에 있어서도 적잖이 둔감한 편이지만, 필요할 때에는 확실하게 실력을 발휘하곤 한다.
성우 : 에바라 마사시 (Masashi Ebara)
'천양의 겁화'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으며, 아라스토르란 건 이쪽에서 붙여진 통칭일 뿐이다. 홍세와 이 세계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자를 처단하기 위해 이 세계의 인간과 계약을 맺어 플레임헤이즈의 힘을 준다. 본체는 샤나의 몸 안에 있으며, 펜던트 형태의 신기(神器) 코큐토스를 매개체로 삼아 자신의 의사를 표현한다.
성우 : 카와스미 아야코 (Ayako Kawasumi)
유지의 같은 반 친구로 유지에게 호감을 품고 있다. 조용한 성격이며 요리를 아주 잘 한다. 유카리와는 친한 친구 사이며, 그 존재를 사용하는 샤나에게는 유지에 대한 대단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다. 홍세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 후로는 자신들이 살고 있는 미사키 시를 복원하는데 협력하기도 한다.
성우 : 나바타메 히토미 (Hitomi Nabatame)
'조문의 영창자'라는 이름을 지닌 플레임헤이즈. '도살의 즉흥시'라는 시를 읊으며 자재법을 사용하는 강력한 자재사이기도 하다. 금발 벽안의 미인으로 사토와 타나카에게 경외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술버릇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다. 커다란 책의 모습을 한 마르코시아스라는 홍세의 왕을 들고 다닌다.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성우 : 이와타 미츠오 (Mitsuo Iwata)
'유린의 손톱'이라는 이름을 지닌 홍세의 왕. 그리모아라 불리는 거대한 책 모양의 신기에 자신의 의사를 표출시키고 있다. 기품 없는 웃음과 마죠리 드를 놀려먹는 언동에서는 별로 느껴지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동료를 소중히 여기는 면모도 보여 준다.
성우 : 노지마 히로후미 (Hirofumi Nojima)
유지와는 중학교 시절부터의 친구로 보통은 '안경맨'이라고 불리고 있다. 특기라 할 수 있는 공부 이외에도, 뭐를 시켜도 평균 이상으로 해내는 능력있는 녀석이다. 학급위원도 하고 있는 등 여러모로 다른 사람들에게 있어 의지가 되는 타입. 요시다 카즈미에게 호의를 품고 있다.
성우 : 노지마 켄지 (Kenji Nojima)
유지의 같은 반 친구로 상당한 미소년이다. 집은 미사키시에서도 손꼽히는 부잣집이었지만, 지금은 가족들이 돌아오지 않는 구시가지의 대저택에서 혼자 살고 있다. 가벼운 성격이며 축제를 좋아한다. 홍세에 대해 알게 된 이후로는 마죠리 드에게 협력하고 있다.
성우 : 콘도 타카유키 (Takayuki Kondou)
유지의 같은 반 친구로 애교 있는 얼굴을 한 몸집이 큰 소년. 운동 신경이 탁월하여, 샤나로부터 "학교에서 가장 신체적 능력이 좋은 것 같다"는 평가를 들은 적이 있다. 홍세의 존재를 알게 된 후로는 사토와 함께 마죠리 드에게 협력하고 있다.
성우 : 이토 시즈카 (Shizuka Ito)
'만조의 사수'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는 티아마트의 플레임헤이즈. 샤나에게 있어서는 일종의 보호자이자 스승과 같은 느낌이다. 무수한 리본을 휘둘러서 상대방의 힘을 역이용해 공격하는 전투의 달인으로, 전투시에는 '페르소나'라 불리는 가면을 쓴다. 어째선지 메이드 차림을 하고 있는데, 전반적인 가사 능력은 상당히 높지만 요리는 젬병. 무표정에 감정 변화도 없으며 말투도 군인 말투 같은 딱딱한 말투를 사용한다.
성우 : 와타나베 아케노 (Akeno Watanabe)
'무한의 관대'라는 호칭을 지닌 홍세의 왕. 평소엔 빌헬미나의 머리띠이지만 전투시에는 페르소나라는 가면으로 변한다. 빌헬미나 못지 않게 무뚝뚝한 성격으로 거의 2글자에서 4글자로만 의사를 표출한다. 아라스토르와는 예전부터 아는 사이.
성우 : 코바야시 유미코 (Yumiko Kobayashi)
에이타를 짝사랑하고 있는 갈색머리의 용모단정한 소녀. 케이사쿠와 에이타와는 예전부터 알고 지낸 듯 하다. 꾸밈없고 과감한 성격에 운동신경이 아주 뛰어나다. 그 덕에 반 전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소녀. 여자 배구부에 소속되어 있으며, 1학년임에도 주전 선수로 뛰고 있다.
성우 : 노토 마미코 (Mamiko Noto)
2학기부터 유지네 반으로 전학을 온 소녀. 누군가를 연상시키는 용모가 인상적이지만, 상세한 인적 사항은 불명이다. 시내에 있는 큰 저택을 빌려 살고 있으며 가족은 없는 듯. 현대의 일본 청소년이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언행이 많다.
성우 : 코바야시 사나에 (Sanae Kobayashi)
원래는 2006년에 발매된 PS2용 게임에서 적으로 등장하는 홍세의 무리로, 애니메이션 2기 시리즈에서 오리지널 캐릭터로 등장하게 되었다. '홍세의 왕' 정도 되는 힘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보구와 뛰어난 자재법으로 플레임 헤이즈와 싸운다. 발마스케처럼 유지의 영시미아를 쫓고 있다.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 高橋弥七郎·メディアワークス/ 灼眼のシャナ 製作委員会/ J.C.Staff / MBS / Media 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성우 : 이노우에 마리나 (Marina Inoue)
'쇄빙'이란 칭호를 가진 홍세의 무리. 연인인 요한과 영원히 함께하고자 영시미아를 만들었다. 사브라크의 습격을 받은 이후 행방이 묘연해진 영시미아를 찾아 미사키 시에 들어오는데... 빌헤르미나와는 구면인 듯.
성우 : 사이가 미츠키 (Mitsuki Saiga)
보구 '영시미아'의 원래의 주인(=미스테스). 홍세의 왕 피레스와 함께 '약속의 두 사람(인게이지 링)'이라 불리고 있다. 사브라크의 습격을 받았을 때 피레스에 의해 무작위전이되어 위기를 넘겼다. 지금은 유지가 지니고 있는 영시미아에 깃들어 있는 듯 한데...
성우 : 노토 마미코 (Mamiko Noto)
'정상의 옥좌'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는 가장무도회(발마스케)의 무녀. 표정의 변화가 적은 미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강력한 힘을 감추고 있는 홍세의 왕이다. 불꽃의 색깔은 밝디 밝은 물색.
성우 : 오오하라 사야카 (Sayaka Ohhara)
'역리의 판단자'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다. 가장무도회(발마스케)의 참모이며 오른쪽 눈에 안대를 하고 있다. 쓸모없어진 부하를 간단히 제거해 버리는 냉혹함을 지니고 있는 여성으로, 빌헬미나와 호각을 이룰 정도로 전투력이 뛰어나다.
──────────────。+。…─────────── ─────。+。…───────────────
──────────────。+。…─────────── ─────。+。…───────────────
'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미키스 Pure Rouge [ 2007년 ★8 ] (3) | 2008.04.15 |
---|---|
뱀부 블레이드 [ 2007년 ★8 ] (6) | 2008.04.15 |
우타와레루 모노 [ 2006년 ★ 3 ] (2) | 2008.04.11 |
로자리오와 뱀파이어 [ 2008년 ★1 ] (0) | 2008.04.01 |
클라나드 [ 2007년 ★2 ] (14) | 2008.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