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하야테처럼 [ 2007년 ★ 3 ]


원제    ハヤテのごとく!
영제    Hayate the Combat Butler
부제    Hayate no Gotoku
감독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川口敬一郎)
원작    하타 켄지로 (畑健二郎)
각본    이노츠메 신이치 (猪爪慎一), 타케가미 쥰키 (武上純希)
제작    쇼각칸 (소학관) 프로덕션, 시너지 SP,  TV 토쿄
저작권  ⓒ 畑健二郎/小学館
음악    나카가와 코타로 (中川幸太郎)
장르    코미디
등급    13세 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52 화   


* [ 하야테처럼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畑健二郎/小学館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출처 : 작품소개, 줄거리 소개, 등장인물 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감상평 :

[ ★ ]



  1화부터 52화에 이르는 적지 않은 분량... 이게 살짝 에러가 아닌가 싶었다. 기-승-전-결이라기보다는 옴니버스에 가까운 형식인데, 어차피 코믹이란 장르는 코드가 맞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에 따라 호불호가 심하게 갈릴 수 밖에 없는 장르기 때문에 대다수의 시청자들을 웃음바다로 만들지 못한다면 장르로서 힘을 잃게 된다. 물론 하야테처럼이 코믹장르 하나만을 표방하는 것은 아니지만.. 솔직히 매 에피소드중 몇 몇 에피소드는 웃음을 짓게 만들지만 또 다른 몇 몇 개는  인터넷신조어로 일명 '손발이 오그라드는 경험'을 하게끔 한다.

게다가 '하야테' 이렇게 부르기만 하면 왠만한 일들은 모두 해결되니까, 이게 어쩌다 한 번 있으면 좋았으련만, 계속 나오는 바람에 오히려 진부해져 버렸다..

 그래... 결국 아래의 스샷처럼 보는내내 괴로웠다고!!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작품 소개 :

 쇼각칸의 만화 잡지 '주간 소년선데이'에서 연재중인 하타 켄지로의 개그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 주인공인 아야사키 하야테가 집사로 등장하기 때문에 출판사 측에서는 '집사 코미디'라는 단어로 선전을 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코미디 작품이지만, 액션, 로맨스, 학원물적인 요소 등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가미되어 있는 복합장르라 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원작이 동일한 제목으로 번역 출판되고 있어 인지도는 높은 편이다.

 무책임한 부모 덕에 어릴 적부터 끊임없이 노동에 시달려 온 고등학교 1학년 소년 하야테. 어느날 급기야 1억 5천만엔의 빚을 떠안게 된 그는 우연히 눈에 들어온 소녀를 납치해서 빚을 갚고자 하는 무모한 계획을 세우지만, 여차저차해 결국 그 소녀 산젠인 나기의 집사로 고용되게 된다. 그리고 주인을 지키는 성실한 집사가 되기 위한 빚쟁이 집사 하야테의 고생의 나날이 시작된다는 설정이다. 매 회 하나의 에피소드가 완결되는 형태로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벌이는 코미디가 전개되는데, 설정이나 상황에 따른 재미는 물론 타 작품의 패러디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개그 센스는 그야말로 '즐거운' 작품을 원하는 팬들에게 딱일 것이다.

 방영은 2007년 4월 1일부터이지만, 본방영 이전에 6분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이 제작되어 선행 공개되면서, 작품에 대한 팬들의 기대치도 한껏 부풀어 있는 상태이다. 제목인 '하야테(질풍이라는 뜻)'처럼 순조롭게 인기 가도를 질주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1OP. 「하야테처럼!(ハヤテのごとく!)」 노래 : KOTOKO
2OP. 「칠전팔기☆지상주의!(七転八起☆至上主義!)」 노래 : KOTOKO
1ED. 「Proof」 노래 : MELL
2ED. 「Get my way!」 노래 : 카와다 마미
3ED. 「Chasse」 노래 : 우타츠키 카오리
4ED. 「나무의 새싹바람(木の芽風)」 노래 : IKU






줄거리 소개 :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평범한 소년 아야사키 하야테. 그러나 도박을 무척 좋아하고 낭비벽이 심한 부모로 인해 하야테는 어릴 적부터 매일매일 아르바이트와 노동으로 점철된 생활을 보내야만 했다. 그러던 어느 크리스마스 이브, 급기야 1억 5천만엔이라는 거액의 빚을 지고 만 무책임 부모는 하야테에게 빚을 떠넘기고 도망쳐 버린다.

 빚을 받기 위해 따라다니는 야쿠자 때문에 고민하던 하야테는 결국 근처 공원에 있던 소녀를 유괴하여 그걸로 빚을 갚고자 하는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러나 "너를 (인질로) 원해"라는 말을 사랑의 고백으로 착각한 소녀는 하야테에게 반해 버리고, 그러던 와중에 하야테는 그녀를 노리던 또 다른 유괴범 일당에게서 소녀를 구출해 내기까지 한다.  그 소녀의 이름은 산젠인 나기. 산젠인 재벌의 후계자인 그녀는 하야테의 빚을 갚아주는 대신 그를 집사로 고용하겠다고 하고, 결국 하야테는 나기의 집사가 되는 것을 받아들인다. 이리하여 빚쟁이 집사가 된 하야테의 좌충우돌 비일상은 시작되고야 마는데...






등장인물 소개 :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아야사키 하야테 (Hayate Ayasaki)
성우 : 시라이시 료코 (Ryoko Shiraishi)
16세. 무책임한 부모 덕에 어릴 적부터 끊임없이 생활고를 겪어온 소년. 1억 5천만엔이라는 어마어마한 빚을 갚기 위해 한 소녀를 유괴하기로 결심하지만, 역시 운이 없는지라 일이 제대로 꼬여서 그 아이를 구출하다가 부상까지 입고 만다. 그러나 유괴미수를 한 소녀는 최대의 재벌 산젠인가의 외동딸이었고, 나기가 유괴 사실을 용서해 주고 자신을 집사로 고용했다고 착각한 하야테는 나기를 위해 목숨을 바칠 각오를 한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산젠인 나기 (Nagi Sanzenin)
성우 : 쿠기미야 리에 (Rie Kugimiya)
  영사관에서 있었던 파티에 참석해 있다가 몰래 빠져나와서 하야테를 만나게 된다. 하야테의 말을 고백으로 착각하여 그를 집사로 두게 되었으며, 지금도 하야테가 자신을 좋아하는 줄로만 알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테러나 납치의 위협을 계속 받아 왔으므로, 지금은 집 밖으로 나가기 싫어하는 히키코모리가 되어버렸다. 현재 1조부 판매를 목표로 한 만화를 그리고 있으나, 너무나 수준이 높아서 계속 탈락하고 있는 중. 어둠을 싫어하여 항상 마리아와 같이 잔다. 8개 국어를 할 줄 안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마리아 (Maria)

성우 : 타나카 리에 (Rie Tanaka)
  나기가 다니는 하쿠오 학원을 3년만에 졸업한 초엘리트. 모든 면에 능통한 팔방미인이며 13개 국어를 할 줄 안다. 그런 그녀가 왜 여기서 나기의 메이드 노릇을 하고 있는지는 아직 불명이다. 이 작품 속에서 나기와 하야테의 관계가 오해에서부터 출발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며, 하야테에 대한 나기의 마음이 이루어지도록 응원하고 있다. 17살인데도 20살이 넘어 보이는 성숙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애인은 고사하고 친구조차도 없다는 것과 자신이 늙어보인다는 사실이 심히 마음에 걸리는 모양이다. 나기 집의 SP들을 모두 휘어잡고(?) 있으며, 그녀가 한번 화가 나면 나기는 물론이고 클라우스나 타마까지 공포에 떨게 된다는 엄청난 인물.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아이자와 사쿠야 (Sakuya Aizawa)
성우 : 우에다 카나  (Kana Ueda)
13세. 나기의 사촌이자 언니와 같은 존재. 형제가 무척 많아서인지는 몰라도 아이 돌보기가 특기이다. 나이에 비해서 스타일이 좋은 편이며, 자신의 매력이 통하지 않는 상대(대체로 하야테)에게는 화를 내기도 한다. 나기를 내버려 둘 수 없어 이런저런 충고를 해 주지만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는 듯.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사기노미야 이스미 (Isumi Saginomiya)
성우 : 마츠키 미유 (Miyu Matsuki)
13세. 4개 국어를 할 줄 알지만, 엄청난 둔치에 방향치라 자신의 저택에서도 번번히 길을 잃는다. 언제나 나사가 하나 둘 정도는 빠진 듯 보이는 소녀로 희노애락의 기능 중 노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듯 하다. 말이 느려서 말이 조금만 빠른 사람에게는 자신이 할 말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기도 한다. 집안은 유령퇴치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인 듯 하며, 자연신(自然神)들이 도움을 청할 정도로 몸 안에 엄청난 힘을 숨기고 있는 모양이다. 나기가 어둠을 죽도록 싫어하는 것이 이스미와 관련이 있는 듯도...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니시자와 아유무 (Ayumu Nishizawa)
성우 : 타카하시 미카코 (Mikako Takahashi)
16세. 하여간 매사에 평범해서 '특징이 없는 것이 특징'인 소녀. 공부를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캐릭터들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 상대적으로 머리가 나빠보이는 좀 불행한 케이스이다. 노래 실력은 엉망인 듯.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카츠라 히나기쿠 (Hinagiku Katsura)
성우 : 이토 시즈카 (Shizuka Ito)
16세. 모든 면에서 팔방미인으로 1학년의 신분으로 학생회장을 맡은 엘리트이다. 하야테와의 만남은 좀 정상적이 아니었지만, 그 이후에 일어난 여러 사건들로 인해 하야테를 좋아하게 되었다(물론 자신이 이걸 깨닫는 데에는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유일한 약점은 고소공포증.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세가와 이즈미 (Izumi Segawa)
성우 : 야하기 사유리 (Sayuri Yahagi)
16세. 하야테와 같은 반인 소녀. 학생회 임원이며, 꽤 부잣집 아가씨이다. 재밌어 보이는 일이라면 뭐든지 흥미를 나타낸다. 애석하게도 머리가 꽤 나쁜 편이라, 조금만 잘못하면 낙제하기 십상이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타치바나 와타루 (Wataru Tachibana)
성우 : 이노우에 마리나 (Marina Inoue)
13세. 타치바나 그룹의 장남으로 부모님들끼리 정한 나기의 약혼자이다. 현재는 비디오 대여점을 하고 있다. 처음에는 말과 행동이 못된 아이처럼 나오지만 사실은 아주 섬세하고 착한 소년이었다. 하야테를 싫어했지만 타마와의 소동이 있고 난 후, 하야테의 강함을 동경하게 된 듯하다. 이스미를 굉장히 좋아한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타마 (Tama)

성우 : 코스기 쥬로타 (Juurouta Kosugi)
나기의 애완동물(?)인 백호. 주인인 나기는 어째서인지 고양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나기가 아프리카에서 주워온 이래 산젠인家에서 곱게 곱게 자라고 있다. 사람의 말을 할 수 있지만, 그 사실은 하야테와 와타루만이 알고 있는 모양이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클라우스 ( Seishirou Kurausu (Klaus) )
성우 : 미야케 켄타 (Kenta Miyake)
58세. 산젠인家의 집사장. 클라우스라 불리기 때문에 착각당하기 쉽지만 어엿한 일본인이다. 본명은 쿠라우스 세이시로(倉臼征史郎). 언제 어디서 등장할지 모르는 신출귀몰함이 특징이며, 보기보다 무척 유능한 모양이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카츠라 유키지 (Yukiji Katsura)

성우 : 나바타메 히토미 (Hitomi Nabatame)
28세. 히나기쿠의 언니로 세계사를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 월급의 대부분이 술값으로 나갈 정도로 애주가이며, 현재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학교 숙직실에서 살고 있다. 언제나 돈이 부족하여 여러 사람에게 빚을 지고 있는, 난감한 선생님이자 난감한 어른.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키지마 사키 (Saki Kijima)
성우 : 나카지마 사키 (Saki Nakajima)
20세. 와타루 전속의 메이드. 얼핏 보면 상당히 유능해 보이지만, 의외로 실수가 많은 성격이며, 메이드임에도 가사일 전반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언제나 와타루를 염려하며 지켜보고 있지만, 마음 한 구석으로는 그를 좋아하고 있는 듯.




하늘의 소리
성우 : 와카모토 노리오 (Norio Wakamoto)
원작에서는 주로 한 회의 마지막 부분에 등장하여 이야기를 마무리짓곤 하는 정체불명의 존재를 가리켰는데, 애니화되면서 '하늘의 소리'라는 정식 명칭이 붙었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하나비시 미키 (Miki Hanabishi)
성우 : 나카오 에리 (Eri Nakao)
히나기쿠와 이즈미의 친구로 하야테와 같은 반인 소녀. 학생회 임원이며 유력 정치가의 딸로 귀찮은 것이 딱 질색인 무기력함이 특징인 소녀이다. 그 덕분에 공부는 항상 낙제점에서 간당간당할 정도로 못하지만 조사나 추적에는 제법 재능을 보여 히나기쿠가 원하는 정보 대부분은 전부 미키가 갖고 있다고 해도 무방하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사에키 히무로 (Himuro Saeki)
성우 : 토리우미 코스케 (Kousuke Toriumi)
17살. 집사로서는 상당히 어린 나이이지만 집사로서의 능력은 크라우스 이상이다. 엄청난 외모에 언행도 부드럽고 실력도 상당하지만 어째서인지 돈에 대한 집착에서는 하야테나 유키지를 능가할 정도로 돈에 환장한 인간이다. 오오코우치 가의 아들인 타이가를 모시고 있다고는 하지만 어째서인지 그들은 정 반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지만 그 역시 타이가는 소중한지 그의 부탁에는 어디든지 신출귀몰하게 나타난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마왕
성우 : 고토 유코 (Yuuko Gotou)
하야테처럼 10화(첫 오리지날 스토리)에서 등장한 게임 속의 마왕. 최종보스임에도 불구하고 용사들이 자기를 만나러 오기를 바라고 있는 이해할 수 없는 마왕이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마키무라 시오리 (Shiori Makimura)
성우 : 사토 리나 (Rina Satou)
22세. 산젠인 가문의 산하 연구소인 「M.H.E.」의 결전 로봇 병기 개발 주임으로, 유키지를 부담임으로 밀어내고 하쿠오 학원 1학년 7반의 담임이 된 매드 사이언티스트이자 천재. 자신이 만든 로봇인 에이트와 연인 사이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천연 바보에 가까운 성격에다 일반인의 상식과 동떨어져 있는 듯 하지만, 천재적인 두뇌 덕택에 부임 당일에 바로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아즈마미야 코타로 (Koutaroh Azumamiya)
성우 : 사토 리나 (Rina Satou)
16세. 하쿠오 학원 고등부에 다니고 있다. 근성이 없는 성격으로, 곤란해질 때마다 자신의 집사인 노노하라 카에데를 부르지만 오히려 노노하라에게 항상 혼쭐이 난다. 전형적인 부잣집 도련님으로 자라서인지 성격이 비뚤어져 자주 타인을 업신 여기거나 상대방에게 심한 말을 하는데, 그때마다 집사인 노노하라에게 혼나지만 전혀 반성의 기미가 없다. 히나기쿠가 부장으로 있는 검도부의 부원이지만 실력은 검도부 최하위. 히나기쿠를 좋아하지만 정작 본인에게 "울보에다 약해빠졌다"라는 말을 들었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노노하라 카에데 (Kaede Nonohara)
성우 : 코니시 카츠유키 (Katsuyuki Konishi)
17세. 코타로의 집사. 언제나 친절하게 미소를 지으며 깍듯이 경어를 사용하지만, 코타로를 혼낼 땐 말투가 난폭해진다. 코타로의 한심하고 비신사적인 행동을 보면 필살기를 쓰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것 같지만, 여자에게 진심 어린 마음으로 대하는 것은 문제삼지 않는 듯. 사용하는 무기는 죽도.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오코우치 타이가 (Taiga Ohkouchi)
성우 : 나카지마 사키 (Saki Nakajima)
10세. 하쿠오 학원 초등부. 주인임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집사인 히무로의 뒤에서 꽃잎을 뿌리는 불쌍한 소년. 매일 아침 히무로를 깨우고 아침 식사도 만들어 주는 주객전도의 생활을 하고 있으며, 히무로를 칭찬할 일이 있을 때마다 굉장히 기뻐한다. 그래서 히무로에게 만만한 취급을 받고 있지만 본인은 별로 개의치 않는 듯 하며, 오히려 타이가에게 있어서 히무로는 영웅 같은 존재인 것 같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아사카제 리사 (Risa Asakaze)
성우 : 아사노 마스미 (Masumi Asano)
히나기쿠의 친구로 하야테와 같은 반인 소녀. 학생회 3인조(하나비시 미키, 세가와 이즈미 포함) 중 한 명이며, 풍기위원이자 블랙(부반장 미키는 블루, 반장인 이즈미는 레드). 집안이 유명한 신사(神社)라 무녀일도 하고 있다. 늘 사악한 생각을 떠올리며 혼자 키득키득 웃지만 딱히 악의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닌 듯 하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쿠즈하 키리카 (Kirika Kuzuha)
성우 : 토요구치 메구미 (Megumi Toyoguchi)
하쿠오 학원의 이사장. 젊은 여성이며 상당히 큰 가슴의 소유자이다. 원작에서는 하야테의 불합격 통지서를 유키지에게 건네줄 때 뒷모습만 등장했는데, 애니메이션에선 이름과 모습이 확실히 공개되었다. 유키지에게 가끔 돈을 빌려주고 있기도. 보통 사람보다 3배 강한 전투력을 갖고 있는 대신 에너지를 다 써버리면 혈당치가 내려가 쓰러지기 때문에 항상 단 음식을 먹고 있다. 학생을 장난감으로 삼는 이벤트를 종종 열기 때문에 학생회장인 히나기쿠가 경계하는 인물 1호이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쿠레사토 시온 (Shion Kuresato)
성우 : 이노우에 마리나 (Marina Inoue)
하쿠오 학원 이사장인 쿠즈하 키리카의 집사. 실은 중등부의 여학생이지만 비밀 부츠를 신어 성인 남자로 변한 것이라 구두가 벗겨지면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머리카락이 핑크색으로 바뀜). 손가락으로 피아노를 연주해 상대의 뇌에 직접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며 이상한 세계로 빠지게 해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카오루 쿄스케 (Kyousuke Kaoru)
성우 : 히노 사토시 (Satoshi Hino)
28세. 하쿠오 학원의 교사로, 교무실에서 건담 프라모델을 조립하고 있는 오타쿠이다. 유키지에게 '이차원 기둥서방' 또는 '미연시 마스터'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유키지와 초등학교 시절부터 같은 반이자 소꿉 친구로, 유키지를 좋아하고 있지만, 정작 유키지는 이성으로서는 전혀 관심이 없는 듯. 유키지에게 꽤 난폭하게 다뤄(?)지고 있으며, 학생들 앞에서 경험이 없는 남자임을 유키지가 폭로하는 바람에 절망하고 있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히메가미 아카네 (Akane Himegami)
성우 : 이와타 미츠오 (Mitsuo Iwata)
남자인지 여자인지 논란이 많았던 캐릭터. 하야테가 오기 전 산젠인 家의 나기의 집사였다.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으며, 타마가 유일하게 무서워 하는 인물이다. 애니 후반부에 등장했으며, 특이한 가면을 쓰고 나오는데 남들이 히메가미란 것을 알고 있는데도 혼자서만 끝까지 정체불명의 히어로 '프린세스 갓'이라고 우긴다.





ⓒ 畑健二郎/小学館 All Right Reserved.

하야테의 부모
성우 : 하마다 켄지 (Kenji Hamada)
성우 : 무라이 카즈사 (Kazusa Murai)
얼굴이 좀처럼 공개되지 않는 캐릭터들로 하야테를 지금 상태로 몰고 온 또다른 장본인이다. 가난한 집안 사정이 불황 탓이라면 동정의 여지는 있었을테지만 하야테의 아버지는 "자아찾기"라는 명목으로 일을 하지 않고 뜬구름만 잡는 백수였고, 어머니는 "꿈에의 투자"라는 명목하에 도박에 열중하는 집안일에 관심이 없는 불량주부였다. 이 때문에 하야테는 많은 알바를 했으나 하야테의 월급은 물론 "엄청 친절한 사람들"에게 빌린 돈까지 도박으로 날려 하야테에게 엄청 많은 빚을 남겨두었다.


──────────────。+。…───────────        ─────。+。…───────────────

'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노미야 군에게 애도를 [ 2007년 ★1 ]  (8) 2008.02.22
히로익 에이지 [ 2007년 ★9 ]  (6) 2008.02.10
로젠 메이든 [ 2004년 ★7 ]  (2) 2008.01.26
건 그레이브 [ 2003년 ★8 ]  (5) 2008.01.06
러키 스타 [ 2007년 ★3 ]  (6) 200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