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동향

3.1절 여러 포털들의 로고는?

삼일절 로고!

 즐거운 주말인 동시에 오늘은 삼일절이잖아요. 예전 설날이나 추석때에도 살짝 로고를 변경한 회사들이 있어서 재미를 줬는데 오늘도 그러할 지 살펴봤습니다. 역시나 몇 몇 사이트들은 새롭게 로고를 바꾸고 치장을 해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발렌타인데이때 로고를 변경했던 포털들의 수보다 삼일절 때 로고에 변화를 준 포털사이트들의 수가 더 적다는 겁니다. 삼일절은 우리 나라의 국경일인데 말이죠.  이 점은 좀 아쉽네요.

어쨌든 로고를 살펴볼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구글의 로고입니다. 제가 구글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쪽으로 좀 더 우호적일지 모르겠지만 로고중에 구글이 제일 예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입니다. 검색창 왼쪽옆으로 오늘이 삼일절임을 알립니다. 디자인면에선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지만 그래도 삼일절 로고를 달은게 어딥니까.. 안 달은 사이트도 부지기순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 커뮤니케이션즈의 4형제(이글루스, 네이트, 엠파스, 싸이월드) 중 싸이월드만 태극기 문양이 있습니다.살짝 문제를 냈군요. 유관순 열사일까요? 유관순 의사일까요? 클릭해서 들어갔는데 많은 사람들이 잘 못 알고 있더라구요. 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입니다. 그런데로 산뜻하네요. 막상 쓰다 보니까 외국계 검색엔진을 대표하는 두 사이트는 삼일절 로고로 변화를 줬는데 국내 유수 포털은 그렇지 않아서 이 부분도 좀 아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파란 들어갔는데 메인화면이 새롭게 바뀌었군요. 검색창 옆의 5GB 메일도 눈에 띕니다. 2008년 파란의 파란을 기대해 봅니다.

포털사이트 및 검색엔진사이트에선 MS(MSN, LIVE) , 다음(라이코스), 엠파스, 네이트, 드림위즈, 신비로, 코리아닷컴, 알타비스타 코리아, 프리챌, 천리안, 위스폰 등을 살펴봤지만 삼일절 로고와 관련된 이미지는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타 사이트에선 미디어몹과 오픈블로그만 태극기를 달았습니다.  올블로그, 믹시, 블로그코리아, 이올린, 블로그플러스, 커리어블로그, 블로그나와, 넘즈넷, 나루, 프레스블로그, K모바일뉴스 등을 살펴봤지만 삼일절을 나타낼만한 요소가 없었습니다. 이 외 제가 모르는 메타 사이트가 있다면 알려 주세요.

오프라인 매체의 선두격인 신문을 살펴봤습니다만 한군데도 없네요.!! 게임포털이 하나도 없는 건 이해하지만 신문사이트가 없는건 이해가 안가네요. 그나마 중앙일보가 날짜표시를 해서 체면치레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