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Him - Gone With The Sin

뮤지션 : Him
곡 : Gone With The Sin


 내일은 즐거운 주말입니다. 단지 그 사실만으로도 힘이 불끈 솟아요. 그래서 락 음악을 준비해 봤습니다. 오늘 소개할 곡은 Him의 Gone With The Sin입니다. 제가 한때 싸이월드에 한창 푹 빠져 있을때 이 곡이 배경음악이었지요. 재즈 아니면 락은 무조건 이 곡이었습니다. 절친한 친구가 있는데 앨범표지도 그렇고 노래도 그렇고 음산하다고 싫다고 합니다.;; 그렇게 무서운 데스메탈 이런 계열은 아닌데 말이죠. 자자!! 일단 감상해 보세요. 파워풀한 메탈 사운드에 보컬은 팝의 멜로디 라인을 충실히 따르고 있습니다. 보컬의 하모니가 극저음인걸 보면 Him이 지향하는 음악이 고딕 락 혹은 하이브리드인 얼터너티브 같기도 합니다.

곡 : Him - Gone With The Sin





Video: gone with the sin

──────────────。+。…───────────        ─────。+。…───────────────


 아래 앨범은 1999년 RCA에서 발매된 [ Razorblade Romance ] 앨범입니다. 장르는 위에서 소개했으니 넘어가구요. 이들의 노래를 들어보셨다면 독일을 언뜻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HIM은 핀란드 밴드입니다. 핀란드하면 떠오르는 유명 락 뮤지션들 많죠. 나이트위시, 스트라토바리우스, 칠드런 오브 보돔이 떠오른다면 당신은 락 매니아입니다. 이쪽 계열의 장르는 음반이 그다지 많이 나가지 않지만 지금 소개하는 이 앨범은 무려 100만장이 넘게 발매됩니다.

추천곡 :
Join me in death
독일영화 13층(The 13th floor)에 삽입된 곡입니다.  핀란드에서는 1위, 독일에서는 7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I love you

곡명이 참 사랑스럽죠.  메탈 사운드에 덧씌워진 보컬 발로의 저음과 고음의 유니즌 보컬로 인해 고딕 락 냄새가 물씬 풍기는 곡입니다. 곡명과 매치가 안되요.-_-

Poison girl
이 앨범에서 가장 무난한 곡 되겠습니다. 고딕 락계열을 꺼리는 분들이 그래도 이쪽 음악을 듣고 싶다고 용기내시는 분들은 이 곡부터 들으면 됩니다.

Bury me deep inside your heart
둠 메탈의 색채가 너무나 짙은 곡입니다. 듣기만 해도 절로 우울해지는 곡이죠.!!

하나 더!!  One Last Time은 마지막 곡인데요. 이 앨범에서 가장 서정적인(?) 곡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커져요!!


2005년 10월 4일 발매된 [ Dark Light ] 앨범.
Alternative Metal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앨범커버가 꼭 무슨 악마주의의 표식같기도 하고 섬뜩하죠. Him의 보컬인 발로는 냉소적이면서 동시에 열정적이기도 합니다. 그는 꼭 안개에 덮인 것처럼 정보를 알 수가 없는데요. 구글신의 도움을 받아도 알아낼 건덕지가 별로 없습니다. 그의 어머니쪽 조상을 보면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드라큘라까지 거슬러 올라가거든요. 블라드 째빼쉬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이거 무슨 그래서 음악도 이런 음산한 걸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커져요!!

2003년 4월 RCA 레이블에서 발매된 [ Love Metal ] 앨범입니다. 이 앨범에서 키보드를 맡았던 졸탄 플루토가 탈퇴를 하고 새롭게 버튼( Burton )이 영입됩니다.
추천곡
Beyond Redemption
기타와 키보드 사운드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어요.

Sweet Pandemonium
보컬 발로의 멋진 저음을 감상해 보세요.

Soul On Fire
베이스 라인과 날카로운 기타 애드 리브가 일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im의 최신 앨범입니다. 2007년 9월 17일 발매되었어요.
2005년 작 [Dark Light]이후 2년만에 들고 나온 앨범입니다. 역시 명 프로듀서 Tim Palmer가 참여해서 앨범의 진가를 더더욱 높여주었죠. 팀 팔머는 Ozzy Osbourne, Dredg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분입니다.

Kiss Of Dawn
Love In Cold Blood
Song Or Suicide

등을 추천해 봅니다.

Him도 기력이 쇠했는지 이번 앨범엔 9곡밖에 없군요. 이전에 엄청나게 많은 수록곡들이 있어서 언제 다 듣나 하는 걱정아닌 걱정을 했는데 말이죠.


건성으로 살펴보는 Him의 이모저모!!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97년 GREATEST LOVESONGS, VOL. 666을 발표하면서 데뷔

라인업
보컬 : 발로(Valo)
기타 : 릴리 레이저(Lily Lazer)
베이스 : 미게 아모어(Mige' Amour)
드럼 : 가스 립스틱(Gas Lipstick)
키보드 : 졸탄 플루토(Zoltan Pluto)
             버튼(Burton: 졸탄 플루토가 그룹에서 탈퇴를 하고 키보드에 새로 영입됩니다.

특이사항
★  [ Razorblade Romance ] 앨범은 락필드( Rockfield ) 스튜디오에서 녹음. 락필드 스튜디오는 퀸의 Bohemian rhapsody와 오아시스의 명반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 블랙 사바스 (Black Sabbath)의 데뷔 앨범을 녹음한 곳으로 유명.

★ 그들의 밴드명 유래는 His Infernal Majesty입니다.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Jim Reeves - l Missed Me  (2) 2007.11.13
Jim Reeves - Welcome To My World  (2) 2007.11.10
David Lanz - Heartsounds  (4) 2007.11.07
David Lanz - Take The High Road  (0) 2007.11.05
Chie Ayado - Let it be  (0) 2007.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