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Internet Explorer 7 ( 익스플로러7 ) 속도향상 팁

Internet Explorer 7( IE7 ) 속도향상 팁.

토요일이라 이 팁만 작성하고 쉴까 합니다. 못 본 드라마도 봐두고, 놀러 갈까 생각중인데 흐... 비나 오지 말았으면!!

아래는 익스플로러 7에 대한 팁입니다. 사실 팁이라고 할 것 까지도 없죠.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해 봤습니다.



1. IE7 자체 설정

IE7 자체에서 최대한 쓸데없는 항목들을 작동하지 않게 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빠른 탭 사용 - 체크 해제
도구 -인터넷 옵션- 일반 - 아래를 보면 탭 항목이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제 경우엔 위 이미지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빠른 탭 사용이 그다지 쓸모가 있을 것 같지 않아서 꺼두었습니다. 이 항목을 쓰시는 분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가 무엇인지 모르시다면 무조건 모두 체크해제를 권장합니다. RSS를 쓰시는 분이라 하더라도 IE7의 RSS 리더기능이 별로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모두 체크해제를 해주세요.  다른 리더기 프로그램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귀차니즘때문에 다른 리더기를 찾는게 번거롭다거나, 가입하는게 짜증난다면 체크해둔 상태로 두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웹브라우저 확인하기 기능에 체크해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급탭에서 피싱필터 사용 안함에 체크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피싱필터는 페이지를 읽을 때마다 이 사이트가 사기 사이트인지를 검사하는 기능입니다. 당연히 사용 안함에 체크하면 사기 사이트인지 아닌지 구별을 못하므로 보안상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고 므흣한 사이트(기타 등등)에 안 들어가신다면 속도 향상을 위해 꺼둡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모니터가 LCD가 아니라면 Cleartype 사용을 해제하세요. CRT 모니터에서는 오히려 가독성을 떨어뜨립니다. 이미지 디더링에 체크해제하시면 이미지 로딩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저 위에 Internet Explorer 업데이트 자동확인이 체크되어 있다면 그것도 해제해 주시구요. 이미지 디더링은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다듬는 기능입니다.(이미지에서는 이미지 디더링에 체크되어 있는 모습이군요. 다시 하고 싶지만 귀차니즘때문에..;;)



──────────────。+。…───────────        ─────。+。…───────────────



2. 그룹 정책
 
이게 피싱필터 패치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1의 항목들을 충실히 따르셨다면 이번 부분에서 보다 확실하게 해 둘 수 있습니다. 아예 자체적으로 기능을 꺼버릴 수 있는 부분이랍니다.
 
 
실행 -> gpedit.msc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Internet Explorer항목에 들어가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IE 실행시 로딩속도를 향상시켜줍니다. RSS 피드 부분은 건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모조리 사용으로 설정해봤는데, 오히려 느려지더군요.

 

1> 피싱 필터 관리 사용 안함 - 사용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정기적으로 확인 사용 안함 - 사용
3> 페이지 확대/축소 기능 사용 안함 - 사용
(RSS 피드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RSS 기능을 꺼두었다면 별 상관없습니다.)
4> 빠른 탭 기능 사용 안함 - 사용




──────────────。+。…───────────        ─────。+。…───────────────





3. 피싱필터 패치 적용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EF6EA470-D51C-4BE5-A15B-74430E9E2AD4&displaylang=en

이 패치는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도 없는 듯 합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품 인증자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