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MS의 검색엔진이 새롭게 바뀌었어요.

 요근래 야후 인수 여부를 놓고 떠들썩했죠. 결과는 인수 철회로 종결되었지만요. 위임장 대결을 통한 적대적 인수도 없을 것이라고 단언을 했는데, 정말 그럴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검색사업을 독자적으로 끌고 가기 위한 MS의 의지는 의외로 그들의 검색엔진의 메인화면 변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겨우 검색엔진의 메인화면 변화갖고 너무 호들갑 떠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공교롭게도 야후 인수 철회 이후 바뀌어서 왠지 그럴 것이야!! 라는 생각을 품게 해주네요.!! 그럼 바뀐 MS의 검색엔진 모습을 살펴볼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전에는 구글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만, 이번 새롭게 바뀐 라이브 서치의 모습은 윈도우 비스타의 바탕화면 색감을 입혀서 좀 더 세련되 보입니다. 게다가 단순한 메인 이미지는 그대로 고수를 하네요. 화면 하단으로 개인화 홈페이지 서비스를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이번엔 종전의 메인 화면을 살펴볼께요.

MS의 검색엔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my.live.com/?searchOnly=true - 이전 검색엔진의 메인화면입니다.

http://www.live.com/ - 새롭게 변화된 지금의 검색엔진 메인화면입니다.

http://my.live.com/ - 개인화 홈페이지의 모습이에요. 구글의 iGoogle 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http://home.live.com/ - 라이브 서치의 다양한 서비스를 모아놓은 화면입니다. 윈도우 포토 갤러리, 스카이드라이브(무료 웹하드 저장공간),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원격 블로깅 툴), 원케어(PC보호기능), 이메일, 메신저, 위젯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검색엔진 모습입니다. 새롭게 바뀐 화면이 좀 더 근사하죠!!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요.. 요근래 웹브라우저 측면에서 본다면 파이어폭스의 선전으로 5년간이나 변화가 없었던 MS의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도 7버전에 이어 8버전 베타까지 나오는 추세입니다. 고인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경쟁상대가 나와야만 경각심을 일으키고 발전하죠. 시장지배력이 강한 기업들의 서비스를 살펴보면 대개 안주하기 마련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6가 대표적인 경우죠. 그러니까 지금 온라인 광고 부문과 검색엔진 부문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는 구글 역시 시장에서의 경쟁자가 별반 힘을 쓰지 못한다면 MS가 그러했던 것처럼 발전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시장에서 이들이 치고박고 싸우면 소비자들이야 행복할 따름이죠. 더욱 더 분발하고, 더욱 더 싸워주길 바랍니다.
MS의 야후 인수에 대한 글을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인수설이 불거져 나왔을 때 작성된 글이라 다소 지금의 현실과는 다르지만 여러 다른 기사와, 블로거분들의 좋은 글을 링크해 놨으므로 인수까지의 상황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2008/02/08 - [기업동향] - MS의 야후 인수제안 !!


 
MS, 구글, 야후 모두 화이팅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게 뜸해졌는데, 역대 M&A TOP 40 이란 글을 적느라 그럽니다. 휴~ MS의 야후 인수가가 무려 446억달러에 달하게 되면서 이쪽에 흥미를 느껴 조사를 하고 있어서 포스팅이 뜸해졌어요. 조만간 왕성히 활동하겠습니다. 댓글이 없더라도 찾아주시는 모든 방문객들께, 보잘 것 없는 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며 공감하는 혹은 비판하는 분들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아!! 직접 블로거분들을 본다면 감사드릴수 있지만, 찾아뵐 수 없기에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감사드립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