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동향

MS의 사상 최고가 인수

MS의 사상 최고가 인수

네!! 엄청난 뒷북입니다. 5월 경에 있었던 일인데 지금 포스팅 하니까요!! 정확히는 비공개 글이었는데 다듬다가 귀찮아져서 그냥 내보내는 겁니다. 휴~ 더블클릭 인수 직전에 구글에게 가로 채인 MS로서는 자존심도 상하고, 짜증이 울컥했을 겁니다. 그래서 에이퀀티브에 웃돈을 더 얹어서 인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온라인 광고 시장의 파이는 앞으로도 더더욱 커질 전망이기 때문에 시장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 간다는 MS로선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죠. 에이퀀티브는 더블클릭보다 매출이나 회사 규모면에서 더 큽니다. 이 인수를 통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MS 입지를 다져놓겠다는 포부는 수긍합니다만, 문제는 구글이 이 시장에서 워낙 거대하니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고객 정보에 대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구글, MS, 야후들이 어찌 해결할 지도 관건이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수 목록을 찾아봤습니다. 구글이 요즘 엄청나게 인수하면서 기업을 확장하고 있죠.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엄청나게 인수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companies_acquired_by_Microsoft_Corporation 



뱀다리 : IT업계들의 인수를 보면서 공룡이라고 생각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금융기업, 철강기업, 석유기업들의 인수합병과 비교하면 IT기업의 그것은 사자나 호랑이쯤 될 겁니다. 비교적 최근의 바클레이스의 ABN암로 홀딩스 인수는 역대 최고 인수 금액이지요. 우리나라 돈으로만 무려 80조원에 해당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바클레이스는 ABN 암로 홀딩스를 인수했습니다. 이로서 자산규모로서는 기업 1위를 달리게 됩니다. 무려 3000조원의 자산을 자랑합니다.



──────────────。+。…───────────        ─────。+。…───────────────


에이퀀티브(Aquantive)가 어디더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사상 최고가로 인수하게 될 이 회사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들어본 적도 없는 회사일 것이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에이퀀티브는 온라인 광고 업계에서는 아주 잘 알려진 회사로, MS가 비싼 대가를 치르고서라도 손에 넣고자 해왔던 광고 서빙 기술을 보유한 회사이다. MS는 18일오전(미국시간) 60억달러에 에이퀀티브의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밝혀 업계를 놀라게 했다. 이는 전에 다른 회사들을 사들일 때 지불했던 가격의 세 배에 달하는 금액이다.  이는 17일(미국시간) 장 마감 이후 에이퀀티브의 종가에 85%의 프리미엄을 더한 것과 같은 수치이며, 구글이 지난 달 더블클릭을 인수하며 지불한 금액의 두 배이기도 하다. 이 발표 이후 에이퀀티브의 주가는 80%나 뛰어올랐다.

파운데이션 캐피탈의 파트너이자 메릴린치의 인수합병 담당자였던 찰스 몰도우는 "프리미엄 치고는 엄청나다"며 "MS가 현재의 광고 트래픽을 보완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거나 시장에 이 같은 역량을 선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 모양이다. 그렇지 않고서는 그렇게 비싼 돈을 주고 급하게 살 필요가 없는데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정보와 오락을 위해 사람들이 웹으로 몰리고 있는 작금의 추세를 볼 때 향후 더 큰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짭짤한 온라인 광고 부문에서의 점유율 제고에 기업들이 혈안이 됨에 따라, 최근 이와 관련한 거액의 인수가 줄을 이어왔다.

기사 전부 보기 출처 : ZDNET

Quantifying Microsoft's biggest purchase ever  원문 출처 : Cnet

http://gatorlog.com/?p=754 - MS의 에이퀀티브 인수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