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동향

MS의 야후 인수 과연!

MS의  야후 인수 과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야후를 인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뉴욕 포스트가 2007년 5월 3일 보도했습니다. 뉴욕 포스트는 MS와 야후가 최근 몇 년 동안 비공식적으로 대화를 계속해 왔으며 MS가 몇 달 전 야후에 인수를 신청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야후는 MS의 제안에 대해 냉담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죠. 뉴욕 포스트는 금융 관계자가 계산한 야후의 인수 금액은 약 500억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MS가 금융기관인 골드만삭스와 제휴를 맺으려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이 4월에 더블클릭을 인수하면서 인터넷 시장에서의 구글의 경쟁력이 막강해졌고 웹오피스 시장으로의 진출을 꽤한 지금 MS의 시장을 넘보고 있는 건 IT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실텐데요.
 이제 MS도 더 이상 참기 힘들어졌는지 야후 인수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과연 루머로 그칠지, 실제로 인수할지는 두고봐야겠죠. 포브스에 따른 시가총액, 순수익, 자산규모, 총매출 관점에서 본 MS와 구글, 야후는 서로 격차가 심하게 납니다. 야후로서는 닷컴열풍시절일때부터 지금까지 온갖 풍파를 견뎌 온 노련미 넘치는 노장의 분위기가 있어서인지 MS와 구글과 자기가 동격인 것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월가나 투자자들의 판단은 그렇지 않죠. 하지만 창립자가 건재한 마당에 쉽사리 MS의 인수제안을 받아들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제휴 정도라면 모르지요.
기사 원문 : http://japan.cnet.com/news/media/story/0,2000056023,20348222,00.htm?ref=r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