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늑대와 향신료 [ 2008년 ★ 8 ]


원제 狼と香辛料
영제 Spice and Wolf
감독 타카하시 타케오 (高橋丈夫)
원작 하세쿠라 이스나 (支倉凍砂)
각본 아라카와 나루히사 (荒川稔久)
제작 IMAGIN
음악 요시노 유지 (吉野裕司)
장르 판타지
총화수 25 분 X 13 화  
저작권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


* [ 늑대와 향신료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늑대와 향신료 오프닝곡 : 여행 도중 ( 旅の途中 ) 노래 : 키요우라 나츠미


늑대와 향신료 엔딩곡 : 사과 먹기 좋은 날 ( リンゴ日和 ) 노래 : ROCKY CHACK
 



감상평 :
[ ★★★★★ ★★★☆☆ ]

 동명의 원작 소설이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2008년의 히트작 되겠다. 작가 하세쿠라 이스나(늑대워 향신료 소설)는 이 작품으로 인해 전격 소설 새상 은상을 받았다고 하니 작품의 반향이 꽤 크다는 걸 알 수 있다. 짐마차를 타고 돌아다니며 장사를 하는 행상인 로렌스와 귀여운 소녀 호로(사실은 신이다.)가 벌이는 모험이 주가 되는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당시엔 경제 판타지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했다. 그도 그럴것이 이전의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판타지군에서도 특이하게 마법이나, 용등의 개체는 찾아볼수도 없을뿐더러 상거래를 하다가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이끌어나갔으니 그럴만도 하다. 그러나 경제 판타지라는 딱딱한 호칭과는 별개로, 이야기를 진행하는데에 있어서 굉장히 쉽게 다가갔으며 그래서 평론가와 대중 모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애니메이션이 아닌가 싶다. 대중의 기호에 맞게 여성 캐릭터 역시 시원시원하고 귀엽게 잘 그려냈으며, 같은 장르의 타 애니메이션과도 확실한 차별화를 두어 평단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역마다 특산물이 다른점을 이용하여 해당지역에 없는 물품을 판다거나, 어음과 공증, 독과점같은 부분에서부터 화폐가치의 절상에 이르기까지 짧은 1쿨안에 두루 보여준다. 경제적인 개념을 풀어나가면서도 캐릭터 특징과 스토리구조를 잘 살려 따분하지 않게 감상할 수 있게 끔 만든걸 보면 제작진의 내공이 두텁구나 함을 여실히 느낀다.
-  여주인공 호로가 로렌스와 함께 짐마차를 타고 여행하는 과정중 사과를 잔뜩 사서 모피위에 올려둔 것이 보인다. 처음엔 단순히 사과가 먹고싶어서 로렌스를 졸라대 혼자 먹으면서 투정부리는줄로만 알았는데, 모피에 사과향이 배게 되서 모피를 더 비싼 값에 팔 수 있게된다. 사실 이때부터 진정한 재미를 느끼고 보게 되는데, 늑대와 향신료의 부제목은 부부사기단이 아닐까 싶다.

갓 쩌낸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감자에 뜨거운 치즈를 담뿍 끼얹은 요리. 극중 여주인공 호로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중세시대의 생활상 표현에 있어서도 나름 신경을 많이썼다.

배고플때 감상했던터라 저대로 해봐야겠다 맘먹고 감자위에 치즈를 뿌려봤는데, 아무래도 치즈종이 다른듯싶다. 실험했던, 체다, 브리, 고르곤졸라 모두 영 아니다싶었고, 고르곤졸라의 경우는 냄새가 너무 역하기 때문에 따라해볼 분들에겐 비추천. 참고로 피자집에서 나오는 고르곤졸라는 모두 가짜다.




화폐 가치까지 나오게 되는 애니메이션. 화폐를 제조할때 주성분이 될 재료(이를테면 은, 금, 동 등등)의 비율을 달리함으로써 화폐가치를 하락 혹은 상승시키는 개념도 나온다. 가치 절상에 있어서의 가장 단순한 부분만 보여준것이기때문에 이것이 전부라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줄거리 소개 :   베스트애니메
 짐마차로 물건을 실어 나르며 장사를 하고 있는 행상인 로렌스는 어느날 시골인 파슬로에 마을 부근에서 한 소녀를 줍게 된다. 자신을 "요이츠의 현랑(賢狼.현명한 늑대)"이라고 말하는 소녀 호로는 머리에는 뾰족한 귀, 허리 부근에는 풍성한 꼬리가 달린, 어디를 어떻게 보아도 명백하게 인간이 아닌 모습을 하고 있었다. 자신이 파슬로에 마을에서 보리의 풍작을 관장해 온 늑대의 화신이라는 호로는 오래전에 떠나온 북쪽의 고향 요이츠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하며 로렌스에게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부탁한다. 벌써 7년째에 접어든 행상일로 슬슬 홀로 다니는 짐마차 여행에서 외로움을 느끼게 된 로렌스는, 현명하고 재기가 넘치는 호로와의 동행을 수락하는데...





등장인물 소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크래프트 로렌스 (Craft Lawrence)
성우 : 후쿠야마 쥰 (Jun Fukuyama)

25세. 각지를 떠돌아 다니며 장사를 하고 있는 행상인으로, 어릴 적부터 시작한 장사도 이제는 꽤 틀이 잡힌 상태이다. 우여곡절 끝에 현랑(賢狼) 호로를 여행의 동료로 삼아 함께 다니게 된다. 장래의 꿈은 어딘가의 도시에 정착하여 자신의 가게를 내는 것이다.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호로 (Holo)
성우 : 코시미즈 아미 (Ami Koshimizu)
늑대귀에 하얗고 폭신한 꼬리를 갖고 있는 늑대 소녀로, 자신을 '요이츠의 현랑(賢狼)'이라 칭하고 있다. 오래전 어떤 이유로 고향을 떠나, 파슬로에 땅에 매이다시피 머물면서 보리의 풍작을 관장해 왔다. 머나먼 북녘에 있다는 고향 요이츠로 돌아가기 위해 로렌스의 여행길에 동행한다. 겉모습은 15세 정도의 소녀로 보이지만, 오랫동안 살아온 만큼 지혜가 뛰어나다.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크로에 (Curoe)
성우 : 나즈카 카오리 (Kaori Nazuka)
파슬로에 마을에 살고 있는 소녀. 마을에 드나드는 로렌스와는 아버지 대부터 친분이 있었다. 로렌스에게 상인으로서의 지식을 이것저것 배우고 있는 듯.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노라 아렌트 (Nola Arendt)
성우 : 나카하라 마이 (Mai Nakahara)
교회도시 뤼빈하이겐에 살고 있는 양치기 소녀. 에네크라는 우수한 양치기개를 데리고 있다.  





ⓒ 支倉凍砂・メディアワークス/「狼と香辛料」製作委員会 All Right Reserved.

제렌
성우 : 나미카와 다이스케 (Daisuke Namikawa)
로렌스와 호로가 하룻밤 신세를 지기 위해 들른 교회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청년 상인. 솔깃한 제안이 있다며 로렌스에게 은화의 절상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