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맛의 달인 [ 1984년 ]

맛의 달인  

제목 : 맛의 달인
원제 : 美味しんぼ
영제 : O-i Shinbo
장르 : 드라마
구분 : TV-Series
제작년도 : 1984 년
제작국 : 일본 

* [맛의 달인]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DAIWON CI / 小學館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작품소개 :   
  부부 작가인 카리야 테츠 하나사키 아키라
의 대표적 작품으로 요리 만화가 일반화되어 있는 일본에서도 특히 인기를 끌며 롱 런하고 있는 요리 만화의 대명사. 일본요리는 물론 중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의 요리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보고 직접 요리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요리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술꾼에 게으름뱅이이지만 맛에 대해선 탁월한 감각을 지니고 있는 신문기자 지로와 그의 후배 유우코, 지로와 부자지간이었지만 서로 의절한채 앙숙간으로 살아가고 있는 음식평론가 우미하라 간의 요리 대결도 이 작품의 백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거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력 일간지인 토자이 신문의 문화부에 입사한 신입기자 유우코는 사무실에 곯아떨어져 있던 게으름뱅이 기자 지로를 알게 된다. 얼마 뒤 사장의 지시로 열린 미각 테스트에서 지로와 유우코가 우수한 성적으로 뽑히게 되고 그들은 신문사 창립기념 특집기획인 "완벽한 메뉴"의 담당자로 정해진다. 처음엔 사표까지 쓰며 거부하던 지로는 부자지간이었지만 의절하고 앙숙처럼 살아가는 음식평론가인 우미하라와의 대결에서 진뒤 본격적으로 완벽한 메뉴 만들기에 집중하기 시작하고 후배인 유우코는 그를 음양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게 된다.. 

- 스틸 : ⓒ DAIWON CI / 小學館 All Rights Reserved.



감상평:   
  꼭 봐야 할 만화다. 요리 만화의 최고봉에 도달해 있는 만화.
간간이 등장하는 한국의 요리라던가 역사 뭐 이런 부분도 여타의 만화보다 훨씬 방대하게 다루고 있다. 이 만화와 자웅을 겨룰만한 한국의 만화는 허영만 화백의 식객이 있다. 둘 모두 추천한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99권까지 나온 걸로 알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