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동향

우주 왕복선의 3D 영상 제공한 MS

  미 항공우주국(NASA)과 MS는 그간 민관 합작팀을 이뤄 우주왕복선 엔데버(Endeavour)의 발사 전에 일반인에게 3D 사진을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합작은 향후 우주국 임무에 디지털 영상 사용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MS는 6일( 미국시간 ) 플로리다 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있는 우주왕복선, 나사의 우주선 어셈블리 빌딩, 우주선 발사대의 사진 등 수백장이 다운로드 가능한 뷰어를 공개했다. [ 엔데버 호는 8일( 미국시간 ) 발사 ]

MS의 포토신스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뷰어를 이용하면 우주 센터의 3차원 전망이 확인 가능하고, 줌 기능을 이용해 우주선 히트 타일의 고해상 클로즈업 사진, 케이프 커내버럴 전경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디지털 사진을 자동으로 조합해 다양한 각도에서의 전망을 제공한다.

뷰어를 개발한 MS 라이브 랩스의 그룹 제품 경영자 애덤 셰퍼드는 “3D 비디오 게임과 정말 비슷하다. 우주선 주변을 탐사하거나 걷거나 또는 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        ─────。+。…───────────────


 

Video: Funcionamento do Photosync




포토신스 관련 다른 동영상 보기 : http://www.ted.com/index.php/speakers/view/id/117 참고.


동영상을 대충 봐도 아실 겁니다. Photosynth는 특정한 장소의 여러 사진들을 기술적으로 혼합하여 3D로 구현해 줍니다. 그래서 마치 그곳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죠. 윈도우 XP와 비스타에서 구동이 가능하다고 하니 웹을 돌아다니는 즐거움이 한층 더 클 것 같습니다.


걷거나 날아가면서 여러 사진들을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으며 조금의 지연도 없이 메가/기가픽셀의 사진들을 줌인/줌아웃 할 수 있으며 사진들이 어디에서 찍혔는지 알 수 있고 다른 사진들과의 관련성도 알 수 있으며 비슷한 사진들을 쉽게 찾아주고  친구들에게 이런 사진들을 보낼 수 있답니다.

Life is Good님의 Photosynth에 대한 설명입니다.



홈페이지 : http://labs.live.com/photosynth/

http://media.labs.live.com/photosynth/NASA/default.htm

경복궁 : http://labs.live.com/Photosynth/view.html?collection=Gyeongbokgung/index1.sxs&st=c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