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보자!!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Internet Explorer 7.0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 이하 IE 7 )으로 업그레이드를 해 봅시다. 대다수 많은 윈도우 유저들이 IE6(인터넷 익스플로러 6.0)을 쓰시는데요. 사실 이 브라우져는 여러가지 면에서 불안정하고 사용성 측면에서도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그리고 사파리 등 새로운 브라우져를 설치해서 쓰자니, 예전의 IE6랑 인터페이스가 많이 다르면 불편할텐데... 라는 생각때문에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쓰신다면, 이 기회에 IE7으로 업그레이드를 해 보세요. 같은 회사( Microsoft )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도 비슷할 뿐더러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어 블로그를 자주 애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IE7은 종전의 IE6보다 무겁습니다. 이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차차 해결하겠죠. 마이크로소프트도 바보가 아닌 이상에야,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가 자사의 브라우져 점유율을 조금씩 갉아먹고 있는데, 눈뜨고 바라보고만 있지는 않겠죠!!

자!!
아래의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Internet Explorer 7.0 )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입니다.

일단 여기를 방문해 주세요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9AE91EBE-3385-447C-8A30-081805B2F90B&displaylang=ko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을 다운 받기 위한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중에 2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정품인증을 하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본인의 컴퓨터에 윈도우 XP가 정품이라면 그대로 정품확인을 하셔서 다음 단계로 가시고, 그렇지 않은 분은 검색엔진에서 정품확인을 피할 수 있는 레지스트리를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 후에 정품 확인을 하셔야 해요.
사실 이건 꼼수입니다. 여기에 올려줄 수도 있지만 구글 광고를 달은 마당에 인증을 피하는 저런 건 또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메일로 원하시면 댓글에 메일을 달아주세요.


저 부분은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저는 98, XP, 비스타 계속 정품을 쓰므로 패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
여기까지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축하합니다.^^
지금다시시작이라는 저 굵은 글씨로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이미지는 작게 나오므로 클릭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어려운 건 없습니다.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부분은 사용자 특성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설치하셨습니다.
종전의 IE6보다 새로운 몇 몇 기능이 있는데요.
피싱필터, RSS기능, 탭브라우져 기능입니다.
RSS기능과 탭브라우져 기능은 블로거를 자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많은 쓰임새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Ie7 브라우져는 다소 무거운 점이 사실입니다. 저는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사는 바람에 (램이 4기가^^) 문제 없습니다만 예전의 컴퓨터를 쓰시는 분이라면 무거운 IE7에 불만을 가질 수도 있을텐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이 부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리뷰를 하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인터넷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파이어폭스를 쓰고 싶으신 분은 토이님을 찾아가세요. 알찬 정보가 가득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