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파랜드 택틱스 2 -시간의 이정표-

파랜드 택틱스 2 -시간의 이정표-

제목 : 파랜드 택틱스 2
부제 : 시간의 이정표
영제 : FARLAND TACTICS 2
원제 : 파랜드 사가 2
제작 : TGL
장르 :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제작국 : 일본
기종 : PC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모저모 :
[ ★★★★★ ★★★★☆  ]
 지금 소개하는 파랜드 택틱스2는 어렸을 때 참 재미있게 했던 게임입니다. XT부터 컴퓨터를 접해왔기 때문에 그런지 컴퓨터에 빠져 있었던 저는 돈 생기면 무조건 PC게임 패키지를 구매하는데 정신이 팔려 있었습니다. 이 습관 때문인지 저는 음악이든, 게임이든 정품으로 사는 버릇이 있습니다. (예외 : 윈도우즈는 98부터 정품을 샀습니다. 포토샵은 이벤트로 덥썩!!) 그 당시에 아르바이트(부수입)를 해서 원하는 것들을 사곤 했었는데 그 때 가장 많이 구매했던 것이 바로 PC게임 패키지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예전 저는 턴방식의 롤플레잉 게임을 즐겨 했었는데요. 턴 방식 시뮬레이션 게임의 최고봉은 뭐니뭐니해도 TGL의 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그 많은 파랜드 시리즈 중에서 '파랜드 택틱스 2'는 단연 최고입니다. 줄거리, 캐릭터, 음악, 게임 구성 등 그 어느 것 하나 나무랄데 없는 최고의 작품이었어요.

곡 : 파랜드 택틱스 2 - 신천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커져요!!

1.
악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마왕' 대신 시공을 다스리는 천사를 등장시킵니다. (당시의 선과 악의 이분법적 논리가 게임, 만화를 가리지 않고 횡행하던 걸 생각하면 이는 파격적이죠.)
2. 
천사 앨비스가 주인공들과 전투를 하지만 주인공의 사상에 반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악으로 치부하지도 않아요.
3. 주인공중의 1명(남자캐릭터;알)이 앨비스(마지막 엔딩 때 나오는 보스급)의 화신입니다.
4. 사라의 아버지를 죽인 원수는 알이죠. (당사자인 알은 기억을 못함. - 갈등의 고조와 주인공 일행의 동료애를 위한 설정)
5.
여주인공 카린의 성격은 슬레이어즈의 주인공을 보는 것 같아서 좀 씁쓸합니다. 전 왈가닥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렇다고 청순가련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커져요!!

6.
게임구성에 나름대로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는 음악 역시 너무나 좋습니다.
7. 서풍의 광시곡을 하기 이전까지 이 게임은 제게 있어 최고의 게임이었어요. 해 보신 분들 있을텐데..
8. 개성있는 캐릭터와 귀여운 그래픽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금보면 그래픽과 CG는 영 아니지만 당시에는 정말 굉장히 귀엽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었어요. 또 레벨 노가다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정말 좋았어요. 이벤트 전투 형식으로 싸울 때가 되면 싸웁니다. 대개의 RPG처럼 숲속이나 던전에서  레벨 노가다를 하며 힘들게 레벨업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9. 제멋대로고 말괄량이이지만 사실은 약한 마음도 숨기고 있는 카린, 모든 게 베일에 싸인 정체불명의 소년이지만 순진한 알, 아빠의 과보호에 시달리는 부잣집 아가씨 아리스, 자기에게 이긴 사람에게 결혼신청을 한다는 법칙 하에 알에게 청혼(반 강제)하는 사라, 교회의 수녀이며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되었지만 아리스 구조를 계기로 세이렌으로서의 노래를 할 수 있게 된 라딧슈, TT아저씨와의 아픈 추억을 가지고 있는 소피아, 그녀의 딸 루루 등등 스토리 흡인력이 상당하다는 점은 무엇보다도 이 게임의 가장 커다란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게임 줄거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해서 보세요!!

 '파랜드 택틱스'에서의 '엔트리히' 전쟁이 끝나
고 8년의 시간이 흘렀다. 1편에서의 어린 꼬마였던 카린은 엔트리히 전쟁에서 부모님을 잃고 할아버지인 브라이언과 께 생활해 오다가 브라이언이 죽자, 대륙을 동하여 무역도시인 어트랙터로 오게 된다. 그곳에서 옛 동료였던 T.T. 아저씨와 재회하게 되고 모험가 일을 하기 위해 길드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모험가 일을 하기 위해서는 방패가 되어줄 검사가 필요하다는 가스톤의 말에 기억을 어버린 소년인 알과 함께 파티를 이루고 함께 생활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동료들과 인연을 맺게 된다.

 아래 사운드는 파랜드 택틱스 2 시간의 이정표에 음성 패치를 한 후 실행한 겁니다. 한국으로 이 게임이 건너오면서 음성이 나오지 않고, 그저 텍스트로만 진행을 했죠. 파랜드 택틱스 3편에 이르러서야 음성도 지원이 되었는데, 웹페이지를 잘 살펴보니 파랜드 택틱스 2도 음성 패치를 할 수 있게끔 해놓았더군요.

사운드 내용 :
알: 아, 어서와
카린: 괜찮아? 미안해 좀 난폭하게 굴어서...
알: 으응 나야말로 미안해.
카린: 이름은 어떻게 돼? 난 카린 앤트리히에서 살다가 왔어.
알: 나는... 알...
카린: 알... 잘 부탁해 그런데 어디서 왔어?
알:모르겠어...
카린: 응?
알: 그다지 옛날 일은 기억나질 않아. 정신을 차려보니, 혼자서 여행을 하고 있었어. 쭉 전부터 그랬던것 같은 기분이 들어. 그러다 보니 그 항구에서 널 본거야.
카린: 어째서 나를?
알: 어디선가 만난 기분이 들어, 뭔가 그리운 느낌이... 그래서 나에 대해서 뭔가를 알까해서..!
카린: 그랬구나... 하지만 난 너를 만나는건 처음이야
알: 그래...? 그렇구나...
카린:미안 힘이 되어주질 못해서...
 
애니메이션을 많이 감상한 분이라면 여기서 남자 주인공 알의 목소리를 바로 알아챌 수 있을 겁니다. 바로 건담 시드 키라의 성우역을 열연하신 호시 소이치로입니다.

곡 : 파랜드 택틱스2 시간의 이정표 OST 18번 트랙 -  엉터리극의 끝


캐릭터 소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남자
연령 : 16 세(?)
클래스 : 검사
좋아하는 것 : 카린
싫어하는 것 : 악마
기억상실로 모든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어트랙터 항구에서 막연히 카린을 아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고 카린과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카린에게 변태치한으로 오해받지만, 후에는 검사가 필요한 카린과 함께 파티를 이루고 함께 지내게 된다. 겉으로 보기에는 16살의 소년으로 보이지만 시간과 공간을 다스리는 천사 앨비스의 화신으로 태어난지 8년 정도밖에 지나지 않는 어린아이이다. 순수하고 착하고 둔한 성격의 소유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여자아이
연령 : 16 세
클래스 : 아주 귀여운(?) 마법사
좋아하는 것 : 쇼핑
싫어하는 것 : 어둡고 좁은 곳
카심과 노라의 외동딸. '파랜드 택틱스'의 등장인물인 브라이언의 손녀. '파랜드 택틱스'에서는 8살의 어린 꼬마였으나, 세월이 흘러 '파랜드 택틱스 2'에서는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1편에서의 전쟁이 끝난 후, 할아버지인 브라이언과 함께 생활해오다가 브라이언의 사망후, 대륙을 동경하여 무역도시 어트랙터로 오게 된다. 원기왕성하며, 왈가닥인 반면,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지는 못한다. 변태를 극도로 싫어한다. 8살 때, 부모님이 죽을 때 어두운 지하창고에 숨겨져, 부모님께서 죽는 소리를 들었었던 상처가 있기에 어둡고 좁은 곳을 싫어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여자아이
연령 : 17 세
클래스 : 치유의 손
좋아하는 것 : 예쁜 드레스
싫어하는 것 : 뱀, 개구리
어트랙터 최고 부자인 마크도갈의 외동딸. 어렸을 때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 밑에서 과잉보호로 자라서인지 세상 물정 모르고 다소 철이 없다. 유괴되었을 때 카린 일행에게 구해지고, 모험가가 되고 싶다는 소망으로 카린 일행에 우여곡절 끝에 합류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여자
연령 : 16 세
클래스 : 권투 선수
좋아하는 것 : 강한 녀석
싫어하는 것 : 약한 녀석
강함을 동경하는 과격하고 활달한 소녀. '신랑감 테스트' 즉, 지나가는 남자들에게 싸움을 걸어 자신을 이긴 남자와 결혼하려는 꿈을 가지고 알에게 싸움을 걸게 되고 알이 자신보다 강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알과 결혼하기 위해 쫓아다니다가 카린 일행에 합류하게 된다. 주술사 집안의 사람으로 고고학자인 아버지가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서 '금기'시되는 연구를 시작하고 결국 이 때문에 과거 앨비스의 화신인 알에게 자신의 아버지가 살해당한 기억을 되찾게 되자, 혼란스러워 하지만 현재의 알을 소중히 여겨 그 일을 용서하기로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여자
연령 : 39 세 (외모는 20 세 전후)
클래스 : 세이렌
좋아하는 것 : 독서
싫어하는 것 : 노래
어트랙터의 교회에서 단기 수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아리스와는 그녀가 어렸을 때부터 친한 친구 사이이다. 음치 세이렌이라는 이유로 어린 시절 친구들로부터 놀림을 받아온 상처로 인해서 다시는 노래를 부르지 않으려 한다. 하지만 아리스가 위기에 처했을 때 그녀를 살리기 위해 노래를 다시 부르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여자
연령 : 미상
클래스 : 엘프
좋아하는 것 : 루루
싫어하는 것 : 남자
예전에 T.T와 연인사이였지만 오해로 인해서 T.T.에게서 떠나 혼자 루루를 낳고 여행을 다니면서 생활해 왔다. 루루때문에 슬슬 정착하려 한다면서 어트랙터로 돌아와 카린 일행에 합류하게 된다. 딸인 루루를 가장 아끼고 사랑하고 있으며 루루에게 있어서 너무나도 좋은 엄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별 : 여자아이
연령 : 7 세
클래스 : 하펠루프
좋아하는 것 : 엄마
싫어하는 것 : 당근
소피와 T.T.의 딸. 엄마의 말이라면 잘 듣는 착한 어린이다.처음에는 자신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모르지만, 나중에 T.T.가 자신의 아버지란 사실을 알고 나서는 T.T.를 아빠로 잘 따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손
성별 : 남자
연령 : ?
클래스 : 스트렌저 → 타락천사
속성 : 바람, 암흑 → 물, 빛
원래는 천상계에서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던 고위급 천사였지만 오명을 쓴 채, 땅으로 쫓겨난 타락천사이다. 어트랙터의 묘지에 잠들어 있는 연인인 '바이퍼'의 무덤을 지키면서 그녀와의 약속인 다시 천상계로 돌아가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