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파이어폭스 마우스 제스처

파이어폭스 마우스 제스처

오늘은 파이어폭스 마우스 제스처에 대해서 글을 써보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신다면 확장기능을 설치해서 좀 더 재미있는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보드 조작없이 마우스만으로 탭에서 탭으로 이동을 한다거나, 브라우저 닫기, 새 탭 열기, 새 창 열기,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등을 마우스 우클릭만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귀차니즘이 도진 사용자들한테 너무나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 경우 마우스 포인터를 뒤로가기 단추 혹은 앞으로 가기 단추, 브라우저 닫기버튼으로 옮기는 것도 귀찮아 합니다. 이런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 파이어폭스의 마우스 제스처는 정말 환상적인 기능입니다.  설정을 본인 입맛대로 수정할 수도 있으니 정말 좋죠.

그럼 마우스 제스처에 대해 살펴볼께요.!!



 
Firefox Good Addon 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올라간 영상입니다. 재생을 해보면 마우스 제스처 외에도 Tab Effect 1.1라는 확장기능도 설치되어 탭간 이동때 좀 더 재미있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비스타나 리눅스에서 보던 화려한 전환을 파이어폭스는 확장기능 설치 하나만으로 아무런 문제없이 보여주죠. 설치시에도 크게 속도가 떨어진다거나 하는 점이 없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를 쓸 때 제스처를 1순위로 설치해 사용합니다. 그만큼 편리하거든요.

파이어폭스 마우스 제스처의 설정은 도구 - 부가기능 - 확장기능 탭에서 올인원제스쳐( All-in-One Gestures ) 부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서 자기 입맛대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우스 제스처를 설치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update.mozilla.or.kr/addons/?p=130&application=firefox&addonType=exten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