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기동무투전 G 건담 [ 1994년 ★5 ]

기동무투전 G 건담  

제목 건담 G ( 1994 년 )
원제 機動武鬪戰 Gガンダム
영제 Gundam G
음악 다나카 코우헤이
장르 SF, 로봇
등급 13세 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30 분 X 49 화
감독 이마가와 야스히로
원작 토미노 요시유키, 야다테 하지메
각본 고부 후유시
제작 TV 아사히, 선라이즈
프로듀서 우에다 마스오, 코이즈미 미아키, 미나미 마사히코 

* [ 기동무투전 G 건담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TV 아사히, 선라이즈, 반다이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출처 : 줄거리 소개, 등장인물 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기동무투전 G건담 오프닝곡 1 - 곡명 : Flying in the sky    노래 : 우시마 요시후미

기동무투전 G건담 엔딩곡 1 - 곡명 : 海よりも深く(바다보다 깊게)

기동무투전 G건담 오프닝곡 2 - 곡명 : Trust You Forever   노래 : 우시마 요시후미

기동무투전 G건담 엔딩곡 2 -  곡명 : 君の中の永遠   노래 : 이노우에 타케히데



감상평 
[★★★★★ ☆☆☆☆☆  ]
이 작품을 감상하면 항상 터져나오는 명대사...  나중에 좀 말이 바뀌지만 아래의 처음 두구절은 절대 안 바뀐다.  불타오르는 정열을 잘 표현해 낸 작품이긴 한데 나와는 코드가 안 맞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감상한건 여타의 건담시리즈가 은연중 내포하는 사상이 덜하다는것... 그것 하나다. 건담의 다른 시리즈를 보노라면 항상 뉴타입이라 대변되는 혹은 그에 준하는 소년들이 로봇에 탑승해 적을 물리치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화려한 메카닉물로 이목을 속이려 하지만 사실 그 실상은 소년이 전쟁터에서 싸우는 것... 학도병 예찬론이나 다름없다. 그래서 건담의 대표감독인 토미노가 싫다.  여하튼 전작인 V건담의 말도 안되는 설정과 몰입도 전혀 없는 이야기에 질려 있다가  이 애니메이션에 빠져버렸달까.. 솔직히 이 애니메이션 전에 V건담을 보지 않았다면 이 작품 역시 좋은 점수를 주진 않았을지도 모른다.
나의 이 손이 붉게 타오른다.!!
승리를 붙잡으라고 울부짖으며 외친다.!!
유파(流派)! 동방불패(東方不敗)!!  최종오의(最終奧義)!!
석파천경권(石破天驚拳)!! or 갓 핑거!! 석파 천경권  



줄거리  
미래세기는 인류의 대부분이 우주로 이민, 콜로니 국가라는 새로운 정치기구와 그 집합체인 콜로니 연합이 성립된 시점에서의 새로운 연대표기다. 이 나라들은 전쟁 대신 '건담 파이트'라는 개념을 통해 서로의 분쟁을 해결, 평화를 유지하고 있다.
때는, 미래세기 60년. 4년에 한번 열리는 건담 파이트 13회 대회가 시작될 즈음, G건담의 이야기는 막을 올린다. 건담 파이트의 링인 지구에 내려온 네오 저팬 콜로니의 건담 파이터인 도몬 캇슈. 그리고, 그가 찾는 형 '쿄우지 캇슈'는 1년전에 아버지와 함께 개발 중이던 '얼티밋 건담'을 탈취하여 도망친 남자다. 그는 얼티밋 건담을 가지고 콜로니 연합의 각국을 상대로 테러활동을 벌이기 시작했고 이를 원인으로 영구냉동형에 처해진 도몬의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서, 도몬은 데빌건담을 찾아서 회수하려 한다. 도몬은 대회 참가를 통하여 각국을 여행하며 쿄우지와 데빌 건담을 찾기 위해 싸우고 그 와중에 각국의 MF대표들과 만나고 성장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 데빌건담과 사부였던 동방불패가 출현하게 되고,  그들의 압도적인 힘 앞에 결국 패배하는 도몬. 하지만 대회에서 만난 MF의 동료들과 함께 셔플동맹의 문장을 계승받고 자신의 친구이자 서포터인 레인과 의문의 사나이 슈발츠, 그리고 동료들의 도움으로 급기야 '명경지수'의 경지에 도달하게 되는데....  



등장인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도몬 캇슈 (Domon Casshe) 
성우 : 세키 토모카즈 (Tomokazu Seki) 
샤이닝 건담을 조종하는 건담 파이터.최강의 격투가를 의미하는 'KING OF HEART'를 계승하는 파이터. 지구에 내려온 사악한 존재 데빌 건담과 그 MF의 파일럿이자 친형인 쿄우지를 찾아 지구 곳곳을 돌아 다니며 전투를 벌이고 있다.
-도몬의 샤이닝 건담(SHINING GUNDAM) 
발칸 포와 일본도의 형태를 지닌 "샤이닝 소드", 그리고 가장 잘 알려진 필살기 "샤이닝 핑거" 를 사용한다. 공격, 방어, 민첩성 등 모든 능력치가 고른 MF로 노멀,배틀,하이퍼 모드의 3가지 형태를 지닌다. 도몬의 정신력이 극대화되면 하이퍼 모드와 극초필살기 "샤이닝 핑거 소드"를 사용할수 있게 된다.
-도몬의 갓 건담(GOD GUNDAM) 
도몬이 소속된 네오 저팬에서 파괴된 샤이닝 건담을 대신해서 보낸 결승용MF. 샤이닝 건담의 하이퍼 모드를 능가하는 능력을 지닌 MF로서 필살기 "폭열 갓 핑거" 는 절대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죠르쥬 드 상드 (George de Sand) 
성우 : 야마자키 타쿠미 (Takumi Yamazaki) 
화려한 승부사로서 건담 로즈를 조종한다. 프랑스의 명문 귀족 출신으로서 펜싱&승마가 취미이다. 꽃과 동물을 사랑하는 여성스러운 캐릭터로서 무엇보다 명예를 소중히 여기는 젊은 귀족이다. 그러나 DG세포(데빌 건담 세포 - 감염당하면 몸이 금속질로 변이하다가 나중에는 뇌까지 먹힌다. 힘이 몇 배로 강해지나 의식은 DG세포의 본주에 의해 조종당한다.)에 감염되어 도몬과 적이 된다.  후에 잭 인 다이아몬드(셔플 동맹의 한 사람)로부터 DG세포를 치료받고 자신의 문장을 전수받는다.
-죠르쥬의 건담 로즈(GUNDAM ROSE) 
네오 프랑스 콜로니 출신의 MF로서 "슈발리에 샤벨"이라는 펜싱검처럼 생긴 무기를 화려하게 다루는 건담.하지만 진정한 필살기는 "로제스 비트".  어깨에 두른 망토 부분에 수납된 장미형 원격 조작 판넬 병기를 적에게 박아 넣어 폭발 시키거나 복수의 비트들이 쏘아내는 빔 속에 적을 가두는 등 효율성이 뛰어난 필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사이 사이시 (Sai Saishi) 
성우 : 야마구치 캇페이 (Kappei Yamaguchi) 
소림사 대 승정의 아들로서 (당연히)중국 권법에 능한 16세의 소년. 우승을 차지해서 소림사를 재부흥 시키겠다는 야심찬 꿈을 갖고 있다. 도몬을 친 형처럼 따르며 그 명랑한 성격으로 5명중 분위기 메이커로 통한다. 후에 클럽 에이스(셔플 동맹의 한 사람)로부터 DG세포를 치료받고 문장을 전수받는다.
-사이사의 드래곤 건담(DRAGON GUNDAM) 
소림사의 권법과 창술을 기본으로 한 MF. 필살기는 신축이 자유로운 양 팔에 달린 용머리 형태의 장식이 적의 장갑을 물어 뜯고 화염을 내뿜는 "드래곤 크로"가 주 필살기 이다. 어깨 장갑등에 장비된 막대를 쏴서 깃발 형태의 빔을 발생시켜 상대방의 움직임을 봉인 시키는 "페이론 플러그" 도 강력한 필살기중의 하나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치보데 크로켓 (Chibodee Crocket)
 
성우 : 오오츠카 호우츄 (개명전 : 오오츠카 요시타다) 
슬럼 가의 인물로서 주먹하나로 당당히 콜로니에 입성, 명예와 부의 상징인 건담 파이터로 선발된 소위 "아메리카 드림" 을 이룩해낸 아메리카의 영웅. 항상 4명의 미녀 정비사들과 함께 다닌다.  후에 퀸 더 스페이드로부터  DG세포를 치료받고 문장을 전수받는다. 
-크로켓의 건담 맥스터(GUNDAM MAXTOR) 
네오 아메리카 출신의 건담으로 두꺼운 장갑과 무서운 파괴력을 앞세운 MF. 양 허리에 대형 빔 총인 "기간틱 매그넘"을 장착하고 있으나 거의 사용하는 일 없이 주먹기술(파일럿이 복싱 선수니까)로 건담 파이트를 승리로 이끈다. 숙적 이라크 건담을 단 한방에 파괴한 필살기 "사이클론 펀치"나 두께 1M에 해당하는 건다늄 합금판 10장을 한번에 뚫어 버리는 "버닝 펀치"도 강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아르고 카르스키 (Argo Gulskii) 
성우 : 우가키 히데나리 (Hidenari Ugaki) 
과거엔 이름을 날리던 우주 해적의 총수인 그는 네오 러시아에 체포된 후,죄수로 투옥된다. 그는 투옥기간 도중에 네오 러시아를 위해 싸우는 건담 파이터가 되어 볼트 건담에 탑승한다.  그가 우승할 경우 그를 비롯한 모든 해적들의 석방을 조건으로 내세운 네오 러시아 측은 그의 마음이 변할까봐 그의 가슴에 폭탄을 심어 두었다.  후에 블랙조커(셔플동맹의 한사람으로 조커의 문장을 가지고 있는 여성)로부터  DG세포를 치료받고 문장을 전수받는다.
-아르고의 볼트 건담(BOLT GUNDAM) 
몸체 각 부분에 독립 기동 기관인 "빅톨 엔진"을 내장하여 다른 건담과 비교하여 2배 이상의 출력을 낼수 있는 MF.민첩성을 거의 무시하고 파워중심인 이 MF는 거대한 철구에 체인을 연결하여 휘두르는 "그라바톤 해머"가 대변해 주듯 기술도 거의 힘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동방불패 (Master Asia) 
성우 : 아키모토 요스케 (Yousuke Akimoto)
세계 최강의 파이터라는 "킹 오브 하트"의 이름을 받고 있는 그는 도몬의 스승이자 12회 건담 파이트의 우승자로서 1년간 네오 홍콩에게 세계의 지배권을 가져다 준 인물이기도 하다. 그에게는 언제나 "세계 최강"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데 작품 중에서는 MF를 맨손으로 부수는 장면도 연출하기도 한다. 선대 셔플 동맹의 맹주 였지만,건담 파이트에 의해 저질러진 지구 파괴에 분노하여 동맹을 떠나 데빌 건담을 이용하여 지구상의 모든 인류를 소멸 시키려고 한다. 후에 제자인 몬에 의해 자신이 틀렸음을 안 그는 뒷일을 그에게 맞기고 이미 한 사람의 전사로 인정한 제자의 품에서 조용히 잠든다.
-동방 불패의 마스터 건담(MASTER GUNDAM)

도몬의 형인 쿄우지의 데빌 건담 직속의 사천왕 중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등장때는 망토 모양의 실드에 둘러 쌓여서 등장하였다. 양팔은 신축이 자유롭고,마스터 건담의 수도는 "다크네스 핑거"라고 불리우며 샤이닝 건담의 "샤이닝 핑거"에 필적하는 필살기이다. 실드를 해제한 어택 모드에서는 빠른 이동력과 강력한 무기를 겸비하여 도몬에게 최대의 강적으로 다가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미카무라 레인 (Lain Mikamura)
 
성우 : 아마노 유리 (Yuri Amano)
도몬과 같은 네오 저팬 콜로니 출신,나이도 같은 20살인 여인. 콜로니 대한 재학중 아버지 미카무라 박사의 조구로 네오 저팬의 G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소꿉 친구인 도몬이 건담 파이터가 되자 샤이닝 건담 팀 스텝에 참가 해서 의료, 메카닉 정비를 담당한다. 아렌비의 등장에 질투도 느끼는 그녀였지만 폭주한 그녀에게서 도몬을 향한 그녀의 진심을 알게된 후 따뜻하게 대해준다.
-레인의 라이징 건담(RISING GUNDAM)
샤이닝 건담의 개발도중 파생된 네오 저팬의 MF.대 데빌 건담용으로 지구로 보내졌다. 장갑 재질은 건다늄 합금과 슈페 세라믹의 복합재와 레어메탈 하이 브릿트다층재. 무장으로 달린 왼손장갑 부에 빕 보우와 등 뒤에 장비된 히트 나기나타가 주 무기이다. 그 외에 발칸 2문과 머신건 2문이 장비 되어 있다. 필살기는 라이징 슬래쉬,라이징 애로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아렌비 비아즈리 (Allenby Beardsley)
 
성우 : 히다카 나루미 (Narumi Hidaka) 
미소녀 건담 파일럿으로 건담 파이트를 끝낸 후 도몬에게 호감을 품은 듯하다. 도몬과의 파이트 후로는 그녀의 버서커 시스템은 해제 되었으며 그녀만의 권[拳]을 할 수 있게 된다. 홍콩의 웡이 그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웡은 결국 그녀에게 D.G 세포를 이식시킨다. 마지막 화에서는 도몬을 포기하는 과격함도 보여준다
-노벨 건담 (아렌비비아블리의 건담)
세라복의 건담으로 머리카락 같은 것도 달려있으며 콕핏트 쪽에 버서커 시스템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노벨 훌라우프, 기본발칸 , 버서커 시스템 , 권[拳] 등등이 무력을 갖추고 있으며, 나중에는 D.G 세포에 의해 데빌 4천왕 중 하나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슈바르츠 브루더 (Schwarz Bruder)
 
성우 : 호리 히데유키 (Hideyuki Hori) 
네오 도이치의 건담 파이터. 항상 복면을 쓰고 다녀서 아무도 그의 정체를 모른다. 처음 나타나서 도몬과 그의 친구들을 도와주며 형과 사부인 동방불패에 대한 분노에 빠져있는 도몬에게 큰 깨달음을 주어 그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그 정체는 도몬의 형 코우지 캇슈가 죽은 네오 도이치 사람의 몸에 자신의 세포를 인식해 부활시킨 존재로 코우지의 복제라고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쿄우지 캇슈 (Kouji Casshe)
 
성우 : 호리 히데유키 (Hideyuki Hori)
도몬의 집안이 원래 건담 및 여러가지 발명품을 만드는 훌륭한 과학자 집안으로, 도몬의 형인 코우지도 가업을 이어 받아 과학자가 되었다. 네오 저팬은 건담파이트에서 우승하기 위해 전심전력으로 최강의 건담을 만드는데 노력한다. 그 결과 코우지는 궁극의 얼티메이트 건담을 완성시킨다. 하지만 네오 저팬에서는 이를 단순히 건담 파이트에 참여시킬 목적이 아니라 전쟁을 벌여 지구와 우주를 정복할 계획의 일환으로 보고 있었다.  그것을 안 코우지는 얼티메이트 건담을 가지고 탈출하지만 도중에 발각되어 지구로 추락하게 된다. 네오 저팬은 이후 이 건담이 대파되어 회수 불능이라고 판단한다. 하지만 얼티메이트 건담은 이름 그대로 자기 정화, 자기 재생, 자기 진화의 3대 목적을 가지고 만든 궁극의 건담이었기 때문에 지구에 떨어진 이후에도 자기 재생으로 다시 부활했다. 그 후 지구 강하중 파괴된 프로그램 때문에 폭주하여 데빌건담이 되었고 코우지 역시 코인에 감염되어 폭주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웡 융파 (Prime Minister Wong Yun-Fat) 
성우 : 하시모토 코이치 (Koichi Hashimoto)
네오 홍콩의 수상으로 동방불패가 12회 건담파이트에 우승해 13회 건담파이트의 주최자이다. 마스터 아시아에 의해 데빌건담에 존재를 알게되고 데빌건담을 손에 넣어 조종하여 지구와 우주(콜로니 국가)를 정복하려고 한다. 아렌비에게 집착을 하고 바서커 시스템을 만든 사람을 납치한다. 아렌비를 월터건담에 태우고 바서커 시스템을 이용해 도몬을 공격하게 하지만 실패하게 된다. 그래서 자신의 손으로 없애기 위해 직접 월터건담에 타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미케로 챠리우트 (Michelo Chariot)
 
성우 : 츠쿠이 쿄세이 (Kyosei Tsukui) 
네오 이탈리아의 대표 건담파이터. 원래는 마피아 보스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건담파이터가 되었다. 1화에서 샤이닝 건담에게 패해 건담파이터의 출전권을 박탈당한다. 하지만 DG세포에 감염되어 부활해서 건담파이트에 나오게 된다. 그 후 도몬의 갓 건담과 싸우게 되지만 결국은 패하고 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젠틀 챔프맨 (Gentle Chapman)
 
성우 : 나카타 카즈히로 (Kazuhiro Nakata)
네오 잉글랜드의 건담파이터로 9,10,11회 건담파이트의 우승자이다. 12회 건담파이터에 나가게 되지만 병에 걸려 싸울 수 없게 되어 은퇴해야만 했다. 약으로 발작을 누르고 13회 건담파이터에 출전하지만 도몬의 샤이닝 건담에 패배하여 건담파이트 출전권을 박탈당했다. 그러나 그 역시 DG세포에 감염되어 다시 부활해 건담파이터에 나온다. 그 후 도몬의 갓 건담, 로즈건담, 건담맥스터와 싸우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우르베 이시카와 소령 (Urube Ishikawa)  
성우 : 토비타 노부오 (Nobuo Tobita) 
네오 제팬의 기초 건담파이터로 그 경험을 살려 소령이 되었다.  
건담파이트에서 우승하기 위해 레인의 아버지 미카무라 박사와 함께 도몬을 도와주기 위해 파견된다. 그러나 속으로는 데빌건담을 손에 넣어 지구와 우주(콜로니 국가)들을 지배하려고 한다. 결국 얼티메이트 건담으로 지구정복하자는 계획의 원흉인셈. 원윤파가 진행하고 있던 데빌건담의 생체와 연구자료를 얻었을 때 본성을 드러냈으며, 데빌건담을 네오 저팬과 합체시켜 부활시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미카무라 박사
 
성우 : 키요카와 모토무 (Motomu Kiyokawa)
레인의 아버지로 네오 저팬의 건담 연구자이다. 하지만 같은 건담 연구자이자 동료인 캇슈박사의 재능을 시기한다. 이때문에 우르베 소령과 손을 잡고 데빌건담의 연구를 시작한다. 코우지의 카피인 슈바르츠를 살해할 계획을 세우다 딸인 레인에게 들통난다. 후에 딸인 레인이 DG세포에 감염되 생채 유닛이 되는 것을 보고 자신의 잘못을 뉘우쳐 도몬을 도와주려다가 우르베에게 살해당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라이조우 캇슈
 
성우 : 아리모토 킨류 (Kinryu Arimoto)
도몬과 코우지의 아버지로 코우지와 함께 얼티메이트 건담을 완성시켰다. 자기 재생, 자기 정화, 자기 진화의 3대 원칙으로 오염된 지구를 구할 생각으로 만든 것이었으나, 미카무라 박사와 우르베 소령의 음모로 인해 냉동형에 처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미키노 캇슈
 
성우 : 사토 아이 (Sato Ai)
도몬과 코우지의 어머니로 라이조우 캇슈의 부인이다. 항상 온화하고 따뜻한 인물로 자식들을 감싼다. 후에는 데빌건담 탈취사건으로 인해 자신의 아들인 코우지를 감싸고 총에 맞아 죽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키라루 메키렐
 
성우 : 무기히토 (Mugihito)
네오 네팔의 건담 파이터로서 만다라건담을 조종한다. 직업은 살인 청부업자로서 경기전에 자신의 상대들을 하나하나 암살하면서 자동적으로 부전승으로 올라왔다. 건담파이터 11회 대회에서 탄트라건담을 몰고 나왔지만 한순간의 방심으로 패배하면서 중상을 입고 장님까지 되었다. 이번 건담파이터 대회에서 도몬을 암살하려고 했지만 실패한다.  대전에서 도몬과 상대하지만 간발의 차로 도몬에게 패배하고 도몬으로부터 투사의 영혼을 찾고 지금까지 죽인사람들에게 공양하기 위해 영행을 떠나지만 최종적인 데빌건담과의 전투에서 각국대표들과 함께 돌아온다. 그리고 각국 대표들과 합쳐서 그의 최고 필살기 만다라 원진 극락왕생을 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스토카
성우 : 아키모토 요스케 (Yousuke Akimoto)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건담파이터의 해설과 설명을 담당하는 만담가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항상외친다.  건담 파이터 레디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