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기동전사 건담 F91 [ 1991년 ★1 ]

건담 F91 ( 1991 년 )    

제목 건담 F91 ( 1991 년 )  
원제 機動戰士ガンダムF91  
영제 Gundam F91  
부제 Mobile Suit Gundam F91,
 Kido Senshi Gundam F91
감독 토미노 요시유키  
원작 토미노 요시유키, 야다테 하지메  
각본 이토 노부히사  
제작 반다이,  선라이즈  
음악 카도쿠라 사토시  
장르 SF,  로봇  
구분 Movie  
총화수 120 분 

* [ 기동전사 건담 F91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반다이,  선라이즈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출처 : 등장인물, 줄거리 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기동전사 건담 F91 오프닝곡 : The Time I'm Seeing You

기동전사 건담 F91 엔딩곡 : Eternal Wind




감상평 :  
[ ★☆☆☆☆ ☆☆☆☆☆ ]
 
  납득이 되지 않는 내용 전개나 도무지 이해 되지 않는 등장 인물들의 행태등을 고려하면 도저히 좋게 봐줄래야 봐 줄 수가 없다.
그나마 음악때문에 낫다고는 보지만 말이다. 차라리 OVA로 나왔다면 더 낫지 않았을까?  2시간 짜리 예고편이나 다름없는 졸작이다.



줄거리 소개 :  
우주력 123년. 어느날 크로스 본 뱅가드의 스페이스 코로니 침략이 자행되었다.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시기였기 때문에 연방의 약해져 있었고, 뱅가드측에게 쉽사리 공격당하고, 뱅가드측의 우두머리, 철가면 카롯조은 코로니를 장악하고 시민들에게 자신의 권력장악을 선포한다.
한편, 그 코로니에는 시부크와 세실리등의 아이들이 뱅가드의 공격으로 대피하고 있었다.  대피중 세실리는 뱅가드측에 있던 아버지의 만나게 되고 할 수 없이 따라가게 되고, 나머지 아이들은 연방의 MS부대와 만나 그곳의 일을 도와주며 머물게 된다.  그러던중 부크는 MS부대에 개발중이던 건담 F91의 메뉴얼 비디오에서 헤어진 어머니의 모습을 보게되고 어머니가 F91의 개발 팀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부크는 뱅가드의 공격에 할 수 없이 F91에 탑승한다. MS를 한번도 타본적이 없었지만 놀랍게도 처음부터 적의 MS를 격퇴시키는 놀라운 실력을 보인다.  그는 뉴타입이었던 것이다. 뉴타입이란 사물이나 사람의 행동능력등을 미리 인지하는 능력을 갖춘 신인간을 말하는데, 세실리도 뉴타입으로 뱅가드측의 MS, 비기나를 탑승하게 된다.  시부크의 어머니는 F91의 전투를 목격하고 MS부대를 찾아와 시부크와 상봉하게 되고 전투중 우연히 시부크의 F91과 세실리의 비기나의 접전중 서로를 알아 보고 세실리는 연방으로 투항한다.
한편 뱅가드의 철가면은 숨겨놓았던 자신의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하는데, 이 계획은 코로니의 모든 사람을 숙청하는 잔인한 작전이었다. 이를 막기 위해 시부크와 세실리는 철가면에 대항한다.  전투의 끝은 당연히 F91의 승리, 철가면은 죽고, 나머지 뱅가드 군대는 철수한다. 


등장인물 소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시부크 아노  
성우 : 츠지타니 코지 (Kouji Tsujitani)
신조 콜로니 '프론티어4'에 살고있는 평범한 고교생. 프론티어 사이드에 침공해온 크로스본 뱅가드군에 의해 피난도중 연방군의 연습용 전함 스페이스 아크에 승선하게 되고, 거기서 어머니가 개발한 바이오 컴퓨터 시스템을 탑재한 연방의 최신 모빌슈츠 F-91에 우연히 탑승하게된다. 그후 F-91의 임시파일럿으로 채용되어 크로스 본 뱅가드의 사령관 카롯조 로나의 인류말살계획의 일환인 라플레시아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베라 로나 (세실리 페어차일드)   
성우 : 토마 유미 (Yumi Touma)
 
시부크 아노의 친구로 프론티어4에서 빵집을 운영하고 있는 아가씨. 하지만 그 정체는 크로스 본  뱅가드의 건국창시자인 마이처 로나의 손녀딸 '베라 로나'였다. 크로스 본 뱅가드의 프론티어 사이드 침공때 시부크와 함께 피난중 양아버지인 시오에 의해 오빠인 도렐 로나에게 잡혀간다. 이후 크로스 본 뱅가드군에 들어가게 되고 역시 뉴타입의 소질을 인정받는다. 크로스 본 뱅가드의 재침공때 시부크와 적으로서 재회하게 되나 그자리에서 크로스본을 버리고 스페이스 아크로 투항한다. 시부크의 F-91과 함께 크로스본 뱅가드군의 사령관이자 자신의 친아버지인 카롯조 로나의 라플레시아와 전투중 라플레시아의 공격에 탑승기가 대파되어 우주공간에 떠돌게 된다. 하지만 F-91의 바이오 컴퓨터를 이용한 시부크의 감각으로 구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철가면 - 카롯조 로나
 
 
세시리(베라)의 친아버지로 원래는 소심하고 약한 과학자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스스로를 강화인간으로 개조하고 철가면을 쓴 뒤로는 대중 앞에서 당당히 연설을 하거나 맨손으로 MS의 콕핏부분 철판을 뜯는 등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몰라보게 강해져 크로스본 뱅가드군의 사령관이 된다.
아내마저 도망칠 정도였던 과거의 자신에 대한 컴플렉스로 철가면을 쓴 것으로 보이며,  그 컴플렉스 때문인지 아니면 강화의 부작용 때문인지 몰라도 냉혹하고 잔인한 행동을 보여준다. 기계에 의한 인류의 무작위 숙청 계획인 '라플레시아 프로젝트'에 대해 양심의 가책은 커녕 오히려 자랑스러워 하는 모습이나, 적으로 돌아선 자신의 딸 세시리를 아무런 거리낌 없이 우주에 던져버리는 등의 모습이 그것이다. 군의 지휘 뿐만 아니라 무수한 촉수와 메가입자포, 버그 등으로 무장한 강력한 모빌아머인 '라플레시아'를 직접 몰기도 하나, 결국 시부크에 의해 전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도로시 무어 (Dorothy Moore)   
성우 : 오리카사 아이 (Ai Orikasa)
 
시부크, 세실리, 샘, 아서(흑인녀석), 리사 등과 같이 행동하는 무리 중의 하나... 세실리는 크로스 본 뱅가드에 가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자비네 
성우 : 야나다 키요유키 (Kiyoyuki Yanada)
 
크로스본 뱅가드의 젊은 에이스 파일럿. 시부크의 영원한 라이벌로 처음에 F-91과 대적해 호각을 겨루어을 정도로 대단한 실력의 소유자. 애니 내에서 그 결투를 끝내지 못하지만, 코믹스판인 크로스본건담에서는 애니의 10년 후, 지구 궤도상에서 시부크의 크로스본건담을 핀치로 몰아넣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도렐 로나  
성우 : 쿠사오 타케시 (Takeshi Kusao) 
로나 집안의 양자로 아버지 카롯소 로나와 더불어 코스모 바빌로니아의 귀족 이상 주의를 위해 힘을 쓰고 있다. 하지만 연방의 시부크 아노에 의해 번번히 좌절당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