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Ccleaner를 써보자!!

Ccleaner

 Ccleaner는 불필요한 파일과 기록, 잘못된 레지스트리 찌꺼기를 찾아 삭제해주는 시스템 최적화 도구 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운영체제로 윈도우즈를 쓰신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우고 하면, 완전히 삭제되지 않은 쓸데없는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값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런 부분을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은 참 많습니다. 그러나 신뢰할 수 없다는 게 문제지요. 자칫 잘못하면 정말 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이라든가 엉뚱한 프로그램까지 지워서 곤혹스럽게 된 경험이 여러 번 있을 겁니다. Ccleaner 는 이런 경우를 대비해 백업까지 지원해 주므로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실시와 무료라는 점도 참 좋지요. 저 역시 시스템 최적화 툴을 많이 써봤지만
 여러모로 사용해본 결과 Ccleaner가 가장 좋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주인장의 독단이므로 "아 이 놈 믿을만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만 쓰세요-_-) 주인장만 좋다고 하는 게 아니라는 증거를 보여주기 위해 링크 걸어 봅니다.

http://www.download.com/CCleaner/3000-2144_4-10720990.html?tag=lst-0-1

http://fileforum.betanews.com/detail/CCleaner_Crap_Cleaner/1100194579/1

★ 물론 맥을 쓰시는 분께서는 이 포스팅을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허허허허~~~~~


http://www.ccleaner.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Ccleaner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Ccleaner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두 개의 링크를 볼 겁니다. 주저없이 아래의 Download Ccleaner now... 를 눌러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다음 화면에선 이 이미지가 보일 겁니다. 분홍색 테두리로 묶어 놓은 Alternative Download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써 있지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할 때에는 한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받기 좀 그렇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포털 자료실이나, 그밖의 자료실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다음엔 구글 광고가 잠깐 나옵니다. Ccleaner 홈페이지도 구글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더군요^^ 잠시만 기다리면 알아서 자동으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그러나 자기 컴퓨터의 웹브라우저가 IE7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클릭하셔서 파일다운로드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잠시 기다리신 후 실행,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를 이용하시는 분은 아무런 지장없이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처음 Ccleaner를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언어를 묻는 창이 뜹니다. 당연히 한글 선택해야겠죠. 국제적으로 놀고 싶은 분은 English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1에서 OK를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뜹니다. 별로 중요한 내용은 없으므로 재빨리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고 싶으신 분은 키보드의 Page Down 버튼을 클릭하시고, 영어울렁증이 계신 분, 혹은 귀차니즘이 뇌수의 99%를 지배하는 분은 거침없이 동의함으로 고고고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여기까지 오셨나요!! 그러면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입맛대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툴바나 윈도우 라이브 툴바, 혹은 네이버 툴바 등 이미 툴바를 쓰고 계신 분은 맨 아래의 야후! 툴바에 Ccleaner추가 항목을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 항목을 체크하면 야후 툴바가 아닌 다른 툴바를 써도 그 툴바에 Ccleaner가 추가되는 줄 아는 분도 있으셔서 덧붙여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완료되었네요. 이미지에 나타난 버전은 1.41버전이지만 현재 V 2.01.507까지 나왔답니다. 그동안 베타라는 딱지로 계속 출시되었지만 이제 정식버전으로 출시된 셈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cleaner 탭(노란 페인트붓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신 다음 아래 보시면 분석과 정리 시작 2개가 있는데, 분석을 누르신 다음 정리시작을 눌러도 좋고 그냥 정리시작 하나만 눌러도 무방합니다. 그전에 알아서 입맛대로 체크선택과 체크 해제를 해주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지스트리 탭(정육면체 부스러기 아이콘-_-)을 선택해 봅시다. 그런 연후에 '문제 검색'을 클릭하시면 알아서 검색해 줍니다. 검색이 끝나면 오른 쪽의 선택된 문제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을 백업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레지스트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서 백업을 시켜두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식으로 레지스트리 백업본을 저장하시면 후일 문제가 생겨도 걱정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저는 백업이란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아니오를 누릅니다. 사실 Ccleaner가 너무 안정적이라서 한번도 레지스트리 관련해 문제가 생긴 적이 없습니다.


그 외 도구탭과 설정탭은 역시 기호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