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Windows 7 업데이트시 80070005 오류 해결방법


MS 커뮤니티 내용 발췌..

타사 프로그램의 설정 사항이 Windows Update 구성에 영향을 주거나 Windows Update 구성 시 로그인한 사용자 계정이 권한이 부족한 때에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기술 문서를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Step by Step: Windows 7에서 Windows Update 시 80070005 오류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499605


추가적으로 아래의 작업 방법도 진행합니다.


작업 방법 1.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 R  ➜  services.msc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


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작업 방법 2.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 설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현재 시스템과 일치하는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설치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7/What-is-the-System-Update-Readiness-Tool


아.. 해결되었다. 정말이지... 아오. 진짜.


작업 방법 3.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해 클릭해주면 됩니다.  코모도 방화벽 + 비트디펜더백신으로 검사 후 올렸으므로 안심하고 다운받으세요. 그래도 안심못하겠다 하는 분들은 스크립트를 직접 작성한다던가, 구글 서치를 좀 더 하면 됩니다. 


Windows_Update_fix_2.reg




작업 방법 4.


 

+ R  ➜ msconfig 


 

아래와 같이 시스템구성이라는 팝업창이 뜬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세요.





 [시작프로그램]에서 하단의 [모두 사용 안 함]을 눌러 체크해제 

※ 업데이트 제대로 설치 한 후 다시 이 메뉴를 불러 필요한건 체크하면 된다. ※ MSE는 해제 안해도 무방.





[서비스] 구성으로 넘어가 하단의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다시 시작!!




백신의 경우 반드시 사용안함, 혹은 삭제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후에 실시간 감시및 시스템 검사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이걸 모르고 삽질 열심히 했어요. 포맷하고, 예전에 애인이 대학생이어서 윈도우 7 대학생 프로모션때 싸게 정품 구입했는데, 2015년 9월이 되서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네요. 윈도우10은 어떨까나.. 먼저 경험해보고 문제점 및 해결방안 혹은 보완점등을 올려보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귀차니즘이 가장 큰 문제죠.



아.. 먹고싶다.

사진출처 : 임꺽정 블로거님 http://blog.naver.com/gukjung/